블로그 마케팅을 적용할 수 있는 곳은 상당히 많이 많이 있습니다. 병원, 한의원, 학원, 프랜차이즈, 기업 등 제가 운영을 해드리고 있는 곳만 하여도 다양한 곳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왜 필요한가에 대하여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의 블로그 마케팅은 단순히 블로그만을 운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페이스북 북이나 트위터 등의 연동은 기본이고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을 위하여 플립보드 등도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블로그 마케팅이 적용되기 시작하던 2000년대 초 중반보다 지금의 블로그 마케팅 환경은 녹녹하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일 것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왜 필요한가! [중소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으로 검색을 하면 제 글이 대부분의 검색에서 노출이 많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왜 필요한가? 중소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는 SNS 마케팅의 허브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제가 운영해드리는 블로그들은 단순히 블로그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플립보드 등을 활용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려면 방문자가 가장 문제일 것입니다.

   

홈페이지 마케팅이 시작된 1990년대 말에는 어느 정도 정보만 있으면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제 경우도 홈페이지 운영만으로 상당히 고수익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하여도 아무런 활동 없이는 마케팅 효과를 올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01. 소셜미디어와 블로그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는 전달, 확산, 관여를 지나 어떻게 통합시킬 것인가가 대두되고 있는데 기업들은 홈페이지 이외에 온라인 채널을 다시 찾게 되면서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을 필요로 하고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왜 필요한가! [중소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검색으로 마케팅을 하는 시대에서 검색이 아닌 새로운 방식의 정보의 유통이 가능해졌습니다. 페이스 북, 카카오 스토리, 플립보드 등 다양한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으로 정보를 획득하는 방식이 달라진 것입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가 발달을 하면 할 수록 더욱 필요해지는 것은 컨텐츠 허브인데, 소셜미디어 시대의 컨텐츠 허브는 블로그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02. 소셜미디어로의 블로그

기업은 브랜드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콘텐츠 신뢰도를 제고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의 브랜드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를 디자인을 입히는 대기업 블로그들도 조금씩 생기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라고 하면서 디자인된 블로그의 개념을 쓴지 거의 2년 정도 만인 것 같습니다.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생산해서 전달하고, 해당 기업을 거래할만한 가치가 있는 존재로 인식되어 브랜드 신뢰도 제고되고 기업명성관리를 위한 위기 대응 컨텐츠 채널로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03. 블로그 마케팅은 소셜미디어 마케팅이다.

블로그는 SNS의 기본 구성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소셜미디어 등과 자연스럽게 연동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작년에 블로그 운영을 하다 중지했던 브랜드가 다시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을 했습니다. 물론 제가 운영을 해드렸던 브랜드입니다.

   

결국 다양한 마케팅 기법이 있다고 해도 효과 면에서 블로그 마케팅이 상대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에 다시 시작을 하는 것입니다.

   

04. 중소기업을 위한 최적의 마케팅 플랫폼

블로그를 이용하는 소셜 마케팅은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이나 규모 보다는 운영방식으로 경쟁을 하기 때문에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에 상당히 유리한 플랫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마케팅에 대하여 고민을 하지만 막상 마케팅 전담 부서가 있는 곳은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중견기업 조차도 마케팅 부서는 있지만 전담 직업이 없어서 마케팅의 기획이나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곳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전담직원을 두지 않더라도 외부에 의뢰를 하여 운영을 하는 경우 비용의 절감도 되고 전문가가 대행을 하기 때문에 효과도 불 수 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애플의 매직트랙패드를 키패드로 만들어주는 매직넘패드[The Magic Numpad]

명작 RPG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아이패드 어플 추천]

"일본철판요리전문점 내 손으로 창업 하기 " 교육과정 소개

'아이패드 에어' PC에 연결하여 충전하기

맥용 원노트 및 아이폰용 원노트 업데이트 안내

[유니티 강좌 Unity 3D] "앱 개발 유니티로 쉽게" 스마트아카데미 - 국비지원 유니티 강좌

아이패드용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무료화

원노트 강좌 [1] 원노트 강좌에 프롤로그

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 스크린 샷 기능 활용하기

대한민국 1등 배달앱 '배달의민족 앱 바로결재 수수료인하'[배민 서포터즈]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