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을 위하여 필요한 것들

   

일반적인 광고 홍보의 분류는 간접광고와 직접광고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현재는 온라인 광고(on-line)와 오프라인광고(off-line)로 분류되기도 하고 있습니다.

   

간접광고의 일종으로는 대표적으로 TV광고, 전단지 광고와 같이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마케팅을 함으로써 상당히 많은 사람에게 노출시켜 그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브랜드를 알리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활용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란! -10년차 프로 블로거의 마케팅



   

온라인을 통한 간접 광고 블로그 마케팅

   

브랜드 블로그 운영하는 것이나 파워 블로거를 이용하는 블로그광고 역시 간접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SNS를 통한 마케팅들 역시 간접 광고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온라인을 통한 간접 광고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결국 블로그를 마케팅 적으로 활용을 하려면 간접광고에 맞추어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검색 '네이버 상단 노출'을 보장하거나 블로그 검색 상단에 노출되는 것만을 위한 운영을 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블로그 마케팅은 간접광고이기 때문입니다.

   

간접광고 기법인 블로그 마케팅은 '정보와 스토리'를 중심으로 클라이언트 브랜드의 이야기를 하면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 중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활용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란! -10년차 프로 블로거의 마케팅


10년 정도의 블로그 마케팅경험으로 보면 정보와 스토리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블로그 마케팅의 정답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가끔은 스토리가 없는 블로그는 운영의뢰를 거절하는 상황도 발생을 합니다.

   

블로그를 마케팅 적으로 운영을 하다 보면 60% 정도만 마케팅 블로그로 성공을 하고 40% 정도는 원하는 정도의 마케팅 효과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비용을 받으면서 60% 정도의 성공률이라고 하면 매우 낮은 비율로 보일지 모르지만 단순 "키워드 블로그"에 비하면, 상당이 높은 비율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마케팅 적으로 운영을 하는 것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블로그는 간접 마케팅이라는 기본적인 틀 안에서 운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에서의 직접 광고는 키워드 검색 광고뿐!

   

직접광고는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다가가 직접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법으로 구매 전환율이 매우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단점은 상당히 높은 비용을 지불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비용대비 효과를 본다면 아직도 키워드 검색 광고가 제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키워드검색광고와 같은 경우 고객은 필요에 의해 그 물건이나 아이템을 직접 검색 창에 입력하게 되고 그것에 나오는 검색결과를 선택하게 됩니다.

   

따라서 키워드광고는 상당히 높은 구매 전환률을 나타내게 되며, 한 가지로는 VIP 마케팅으로 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소개나 여러 방법으로 직접 접근하여 실행하는 상당히 적극적인 직접광고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통한 광고는 블로그 마케팅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까?

   

블로그광고는 간접광고의 한 형태이지만 요즘은 필요상품의 사용후기나 리뷰 등을 이용한 직접광고의 형태로도 활용되는 추세이지만 범람하는 이용 후기는 역시 소비자에게 외면을 받게 됩니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운영, 홍보하는 블로그는 분명 간접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위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을 쓰는 점이 구매전환력이 좋은 블로그고 만드는 것입니다.

   

결국 구매전환력이 있는 블로그는 콘텐츠의 질과 블로그에 매일 방문하는 방문자의 수, 그리고 해당 블로그 전체의 디자인과 구성이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현재 제 지향하는 블로그 마케팅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활용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란! -10년차 프로 블로거의 마케팅

   

실제로 구매전환력이 있는 방문자수가 30명밖에 안되어도 방문 후 그 블로그의 높은 매일 방문자수를 보고 큰 신뢰를 얻은 다음 콘텐트, 글을 읽어보면 그 글이 다르게 보인다고 합니다. 물론 포스팅 된 블로그의 글을 먼저 읽어본 후 블로그의 높은 일 방문자수를 보면 역시 그 글을 다르게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포스팅 블로그텐츠 즉 글의 질은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마케팅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을 하려면 콘텐트를 생산하는 에디터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능력이 좋아야 합니다. 저희가 많은 비용을 들여서 에디터를 두고 글을 쓰는 이유가 콘텐츠의 품질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병원 블로그를 조금 많이 운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3년 이상 운영을 해드리는 곳도 있고 대부분 1년 단위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 번은 블로그 업무가 아니고 개인적인 일로 제가 운영하는 병원에 방문을 했는데 원장님을 기다리는 20여분 정도에 4통의 전화와 탈모 상담을 받으려는 고객이 2분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방문한 병원이 바쁜 시간이었다고 해도 상당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 병원은 제가 운영해드리는 블로그 이외에는 전혀 마케팅을 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블로그의 마케팅 효과를 제가 직접 채감을 해보았습니다.


맥북 프로 듀얼모니터 사용을 위한 거치대 선택기준

블로그를 활용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란! -10년차 프로 블로거의 마케팅

국민 배달어플 배달의민족 서포터즈 ‘게릴라 런치데이트'와 배달의민족 TV 광고 이야기

맥 앱 Microsoft Remote Desktop 듀얼 모니터 설정법

민감한 남자를 위한 면도기 BRAUN Serise 7-브라운 시리즈 7

창업 강좌 소개 "철판요리 전문점 내 손으로 창업하기”

이제는 고선명도의 시대 HiDPI[5] HiDPI를 윈도 PC 적용! - 마이크로 소프트에 바라는 것

아이패드 'MS 오피스'와 만나다! 아이패드 에어(ipad air)의 업무적용의 한계가 사라지다!

[책소개] 비주얼툴로 만드는 스마트 게임개발 -유니티 강좌 전문 학원 스마트아카데미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