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베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병원 네트워크(프랜차이즈)의 마케팅 담당자를 했다는 것은 몇 번 말씀 드렸습니다.

   

경영적인 차원에서 병원 네트워크는 규모에 비하여 마케팅 비를 많이 쓰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한 키워드 광고나 이벤트 배너 등 동급의 규모의 사업체에서는 상당히 놀라는 규모의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몸을 담았던 병원들은 강남이나 각 상권의 요지에 있었던 점도 마케팅 비용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강남 역 같은 곳의 지하철 광고도 엄청 높은 것도 현실입니다.

   


구글에서 제 블로그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이용하는 소셜 마케팅은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이나 규모 보다는 운영방식으로 경쟁을 하기 때문에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에 상당히 유리한 플랫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마케팅에 대하여 고민을 하지만 막상 마케팅 전담 부서가 있는 곳은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중견기업 조차도 마케팅 부서는 있지만 전담 직업이 없어서 마케팅의 기획이나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곳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전담직원을 두지 않더라도 외부에 의뢰를 하여 운영을 하는 경우 비용의 절감도 되고 전문가가 대행을 하기 때문에 효과도 불 수 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기업은 브랜드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콘텐츠 신뢰도를 제고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의 브랜드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를 디자인을 입히는 대기업 블로그들도 조금씩 생기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라고 하면서 디자인된 블로그의 개념을 쓴지 거의 2년 정도 만인 것 같습니다.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생산해서 전달하고, 해당 기업을 거래할만한 가치가 있는 존재로 인식되어 브랜드 신뢰도 제고되고 기업명성관리를 위한 위기 대응 컨텐츠 채널로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소기업의 마케팅 대행에 대한 의뢰가 있어서 기업의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아티브 북 9 플러스와 맥 북으로 함께 작업을 하자 KM 스위치의 활용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 (ATIV Book 9 plus) 리뷰[3] - 아티브 북 9 플러스 의 성능 알아보기

12인치 '서피스 프로 3(Surface pro 3)' - 노트북을 대체 할 수 있는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 어플 추천] 아이패드 에어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쓰기 - TistoryM

맥 앱 'Microsoft Remote Desktop'의 윈도 8.1 원격접속 설정법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

정식 발매를 시작한 "크롬캐스트(Chromecast )"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ATIV Book 9 plus) 리뷰[2] -ATIV BOOK 9 Plus 윈도 8.1 업그레이드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