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미리보는 맥 OS X 매버릭스 - 10윌 22일 정식발표!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3. 10. 13. 13:00

    현재 골드 OS X 메버릭스 마스터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GM버전이라는 업데이트 전 마지막 버전입니다.


    메버릭스의 특징을 개인적이 시점에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듀얼 모니터를 기본으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 OS X 메버릭스의 다중모니터 지원에는 매우 반가워하고 있습니다. 고급 받아쓰기 경우 한국어인식기능이나 편리한 활용도는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또한 고급 받아쓰기 경우 애플에서 서버와 연동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을 하면 할수록 정확도는 점점 좋아집니다. 저처럼 블로그 포스팅을 이야기하듯 쓰는 사람은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버릭스 절전기능


    일단 절전기능의 성능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문제는 거의 대부분 전원을 연결된 상태(맥의 충전기인 맥 세이프를 두 개 가지고 있습니다.) 전원 절약에 대하여서는 크게 코멘트 할 것이 없습니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기본적인 작업 환경이라면 배터리 소모가 많은 환경으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 메이커가 자랑하는 사용시간의 절반만 사용시간으로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조금 좋아진 것 같습니다.

       

       

    압축 메모리

    제 맥북의 경우 16기가의 메모리인데 시작 여유 메모리가 70%~75% 사이였는데 현재는 여 메모리가 80% 정도로 메모리 사용이 줄어 들었습니다. 압축메모리의 영향인 것 같습니다.

       

    별도로 파워넵 기능이 아이 맥도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제 맥북 이전 버전의 에서도 사용이 가능 했기 때문에 패스

       

    파인더의 개선

       

    일단 맥의 탐색기인 파인더의 경우 탭 기능으로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Tag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그 기능은 기본적으로 있었지만 사용하게 하지 않은 기능을 살려 놓은 것 같습니다. (잠시 산사자로 다운 그레이드 했을 때 태그가 붙은 파일들의 테그가 다 보였습니다. )

       

    파인더는 탭 기능의 추가로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있습니다

       

       

    다중 모니터


    일단 윈도 8의 다중모니터를 따라한 것 같지만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익스포제와 미션 컨트롤과 전체화면 쓸어 넘기기 등의 맥의 더욱 멋지게 하는 기능 들 때문에 듀얼 모니터가 필요 없다는 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다중모니터의 편리함은 따라 올 수가 없습니다.

       



       

       

    OS X 메버릭스의 다중 모니터는 각 화면별로 미션컨트롤과 전체화면 쓸어넘기기가 적용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이제는 프로그램 하나를 전체화면으로 쓰더라도 나머지 화면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윈격접속으로 윈도 8.1을 불러와서 마치 맥의 부속 프로그램 처럼 쓰는 것도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 독의 경우 마우스를 아래로 쪽 내리면 다중 화면에 이쪽 저쪽으로 편리하게 움직입니다.

       

    사파리


    사피리는 크게 개선점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단 조금 빨라진(?) 정도인데 최근에는 대부분의 브라우저가 속도가 한계까지 온 느낌입니다. 다만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스크롤 할 때 조금 더 부드러워지고 자연스러워진 것 같습니다.

       

       

    추가된 기본 응용프로그램

       

    일단 큰 변화가 지도와 iBooks의 추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의 아이북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낮지만 인터페이스나 아이튠즈와의 동기화로 아이패드에 책을 넣기는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지도의 경우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지도가 있다고 하여도 네이버 지도이나 다음 지도에서 먼저 찾게 됩니다.

       

    알림 센타의 개선

       

    사실 알림센타의 경우 있으면 좋지만 업무에 방해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물론 간단한 정보를 알려 주기 때문에 끄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메시지의 경우 간단하게 답장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문제는 스펨 메일이 와도 삑삑된다는 것입니다.




       

    넌 개인적으로 매버릭스 개발자 버전을 사용한 뒤에 써보는 글입니다. 다음에는 제가 맥을 쓰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맥 OS X 매버릭스 - 10윌 22일 정식발표!

    에버노트를 이용한 협업! 클라이언트와의 공유는 에버노트

    이제는 맥에서도 HWP파일을 편집하자! 맥 용 한글 출시

    애플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iCloud bata

    네이버의 새로운 무료 글꼴 나눔 바른고딕

    토종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를 아십니까?

    모바일 게임 추천 몬스터 길들이기 후기

    원격 접속 컴퓨터 종료를 위한 종료 버튼 만들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