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는 맥에서도 HWP파일을 편집하자! 맥 용 한글 출시IT 이야기/Apps & OS 2013. 10. 10. 07:30
한글날이지만 남서울 대학교 학내 벤처인 '비씨컴'관련 회의 때문에 뉴스를 보니 "한글날 매우 즐거운 뉴스가" 나왔습니다. 맥용 한글이 나온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글을 쓰면서 가장 즐거운 것이 아이패드의 '한컴오피스'의 한글로 글을 쓰는 것이 제일 기분이 좋습니다.
작가는 아니어도 매일매일 문서를 만드는 입장에서는 좋은 글쓰기 프로그램은 일을 즐겁게 하는 요인 중에 하나입니다.
메인 컴퓨터를 맥으로 쓰고 있기 때문에 맥용 한글이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의 '한컴오피스 한글+드롭박스'로 해결을 하고 있지만 매우 고무적인 소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맥용 원노트도 빨리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컴 오피스"는 아이패드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의 "한컴 오피스"도 원래는 "한컴 오피스 한글"을 구입했는데, 현재는 오피스 한쇼와 한셀 등이 모두 포함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왔으면 하는 맥용 프로그램 위시 리스트
1. 역시 업무에 많이 사용하는 원노트입니다. 가장 사용빈도가 높고 업무용 협업 시스템으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가장 나왔으면 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의 2014버전은 맥 용일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지만 정말 빨리 나와주었으면 합니다.
페러렐즈 데스크톱으로 한글을 쓰고 있습니다. 메모리 많이 잡아먹는 페러렐즈 데스크톱 안 쓰고 바로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두 번째가 한글날 출시가 발표된 한글입니다. 함초롬 글꼴과 정확한 맞춤법 검색 기능은 역시 맥에서 사용하고 싶은 프로그램 입니다.
3. 에디트 플러스는 그래도 제일 익숙한 프로그램이기 맥용으로 나온다면 바로 구입을 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무료 툴들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익숙한 것이 좋습니다.
'IT 이야기 > Apps & 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의 맥 OS X 용 RDC 10월 중 출시 예정 (4) 2013.10.11 에버노트를 이용한 협업! 클라이언트와의 공유는 에버노트 (8) 2013.10.11 네이버의 새로운 무료 글꼴 나눔 바른고딕 (25) 2013.10.07 토종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를 아십니까? (28) 2013.10.04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26) 2013.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