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원도 8.1의 발표 행사에 다녀 왔습니다. 10월 17일부터 고식적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업 그레이드을 할 수 있었지만 공식 발표 행사는 10월 18일 이었습니다.

   



원도 8.1 블로거 발표 이모저모

   

공식 행사장에는 파워 블로거 분들이 많이 왔습니다. 교류가 적었던 네이버 쪽 블로거 분들을 조금 많이 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만난 적이 없는 분들이어서 처음에는 조금 뻘쭘 했는데 대행이 교분이 있으신 마이크로 소프트 마케팅 차장님 덕분에 많이 편해졌습니다.




  - 윈도우 8.1 체험존 운영 일정 및 전시장을 소개


     *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정문광장 Windows Experiential Zone 

        2013. 10. 18 (금) ~ 10. 27 (일)

       11:00 AM ~ 8:00 PM


     * 부산 벡스코 Windows Experiential Zoen


Windows 8.1 체험존 정보 자세히 보기 링크 : 


PC : https://www.facebook.com/MicrosoftKorea/app_602906679750416
mobile : http://aka.ms/Yq2c51

   

이번 행사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윈도 8.1를 널리 알리고 유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윈노트와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능 때문에 윈도 8.1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시장의 크기로 보면 그렇게 크지 않지만 역시 우리에게는 삼성에 있어서 마이크로 소프트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마케팅에 신경을 쓰는 나라에 꼽힙니다. 타임 스퀘어 광장에 설치된 행사장은 상당히 정성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 이미지가 윈도 8.1의 달라진 점을 대부분 표현하고 있다고 봅니다.


  


   

원도 8.1의 경우 프리뷰 부터 몇 번의 포스팅을 했는데 정식 버전에 대한 포스팅 역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로 터치와 원노트를 중심으로 달라진점과 좋아진 점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터치 기능 설명이었는데 너무 귀엽게 하네요 ^^


개인적소유의 윈도PC나 태블릿 많기 때문에 관련포스팅을 두 부류로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행사가 끝이 나고 MS의 앱 스토어 관련 마케팅 부장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윈도 앱에 넷 마블 게임 할 수 있게 해주세요~~~~~~


물론 최고의 관심사인 맥용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출시와 하이퍼-V개선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었는데 원하는 정도의 정보는 없었습니다. 다만 오피스관련 MVP분들 움직임이 비밀스럽다던가, 가상화에 대한 라이선스에 대책을 세우고 있다 등의 이야기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넷마블 게임들을 윈도 앱스토어에서 구입 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건의를 했습니다. 만약 윈도 게임 앱으로 출시된다면 컨트롤이 많이 들어가는 몬스터 길들이기 같은 RPG 게임을 마우스로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