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원격접속데크톱 연결을 이용한 사걸 클라우드 컴퓨팅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관리 하다보면 다양한 브라우저를 써야 하고 모니터링을 위해서 다수의 컴퓨터를 이용합니다.

   


원격 접속 컴퓨터 종료를 위한 종료 버튼 만들기

   

맥에서 작업을 하면 16기가의 메모리가 거의 몇% 남지 않고 쓰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3대 정도의 컴퓨터로 업무에 나누어 쓰고 있습니다. 다수의 컴퓨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제가 쓰는 방법이 원격 접속을 이용한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을 하게 된 것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작업을 하는 것은 다 좋은 데 종료 버튼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원을 끌 수 없다는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서 원도 종료버튼을 만들어 봤습니다.

   


원격 접속 컴퓨터 종료를 위한 종료 버튼 만들기


원격접속으로 전원을 누르면 연결 끊기가 나옵니다.

   

   

   

물론 윈도 8을 쓸 때도 가끔은 종료가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모 교수님이 윈도 8의 종료를 찾을 수가 없어서 전원 버튼으로 PC를 껐다는 일화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윈도 종료 버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원격 접속 컴퓨터 종료를 위한 종료 버튼 만들기


   

1. 새로 만들기 

바로가기를 선택하세요


2. 바로가기에 항목위치 입력에 shutdown.exe -s -t 0 를 넣어주고 다음을 누르시면 이름을 정하신 다음 확인을 누르세요!

   




3. 아이콘 변경

   

아이콘이 시스템아이콘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별로입니다. 생성된 아이콘에 오른쪽 클릭으로 속성을 확인하시고 아이콘을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윈도 관련 팁은 거의 쓰지를 않지만 종료 버튼는 만들기도 쉽고 서피스 RT나, 서피스 프로 등 태블릿에도 유용하고 윈도 8에도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기 때문에 한번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윈도 태블릿인 서피스 RT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