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종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를 아십니까?IT 이야기/Apps & OS 2013. 10. 4. 19:06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는 줌인터넷에서 제작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사용빈도가 매우 높아지는 블라우저 중에 하나입니다. 블로그 디자인이나 웹개발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기본적인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테스트 용으로 사용하던 브라우저 입니다.
브라우저의 상용빈도를 따지면 사파리, 크롬, 파이어 폭스, 익스플로러(IE 11), 익스플로러 (IE9) 순입니다.
스윙 브라우저는 개인적으로 디자인 확인 정도의 브라우저였습니다.
듭보잡에서 자주 쓰는 브라우저로 !!
스윙을 쓰게되는 가장 큰 이유는 아직도 한국에서는 ActiveX 없이는 제대로 된 개인업무를 보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관공서의 경우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해서 학교와 관련된 사이트들의 경우 제 컴퓨팅 환경에서는 매우 난감한 상황입니다.
여기서 매우 재미있는 브라우저가 있다는 것입니다.
ActiveX와 속도를 동시에 누리는 것을 목표로 ActiveX 사용도가 비교적 높은 대한민국의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고 말하는 브라우저입니다.
제작사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알집을 만든 이스트 소프트의 자회사인 줌인터넷에서 만든 브라우저입니다.
특히 알툴바에서 제공하는 기능(즐겨 찾기, 알패스, 캡처, 사전, 퀵전송, 온라인디스크, 메모, 마우스 우클릭 활성화 등)이 기본 등록되며, 있어서 알툴바를 쓰시던 분들이라면 강력하게 추천할만한 브라우저 입니다.
특히 윈도 8이나 윈도 8.1을 쓰는 분들이라면 국내에서는 필수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툴바의 기능을 확장 프로그램 형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장점으로는 구글 크롬의 확장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리를 하자면 익스플로러 기능이 있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두 브라우저의 장점을 접목하여 국내실정에 맞게 만든 브라우저입니다.
일단 크롬의 웹앱은 물로 피그 툴 같은 크롬 필수 확장 프로그램들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알툴바가 기본설정으로 세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솔직히 최근의 브라우저들의 경우 속도의 경우 상향 평준화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확장 프로그램이나 웹앱 등의 클라우드 지원 부분이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인 이야기이지만 알패스와 연동되는 브라우저의 경우 로그인 등에 편리성은 매우 좋습니다.
윈도 8.1로 넘어오면서 IE 11은 호환성 버튼이 없어서 국내의 관공서나 준공공기관 등의 홈페이지는 90% 이상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런 경우 고민 하지마시고 스윙브라우저를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국내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토종 브라우저 입니다. 윈도 8를 쓰다 호환성이 문제가 된다면 꼭한번 써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나만의 모바일 오피스를 꾸며보자 [3] PC를 세팅 없이 서버 컴퓨터로 쓰기!
'IT 이야기 > Apps & 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는 맥에서도 HWP파일을 편집하자! 맥 용 한글 출시 (14) 2013.10.10 네이버의 새로운 무료 글꼴 나눔 바른고딕 (25) 2013.10.07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26) 2013.09.20 맥 OS X Mavericks 10.9 DP5(매버릭스) 리뷰 (27) 2013.08.19 Mac OS X 매버릭스의 최고기능 고급 받아쓰기 알아보기 (7) 2013.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