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롭박스 클라우드(dropbox cloud)와 멀티컴퓨팅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5. 1. 19. 19:15
천추의 IT 이야기의 메인 이야기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그 한 축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은 모바일 오피스와 멀티 컴퓨팅이 가능하게 하는 요소 중 하 나입니다.
"드롭박스 클라우드(dropbox cloud)"네이버 검색이 누락되어서 글을 다시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원본은 2014년 12월 10일자 입니다.
개인적으로 지향하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은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기기를 이용해도 업무의 연계를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가 이제는 6대 정도를 분산을 시켜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3명의 글을 써주는 에디터와 1명의 이미지 에디터와 동시작업을 하면서 다수의 클라이언트와는 원노트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2대 이상의 컴퓨터와 3명 이상의 동시 작업자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한하여서는 혼자가 아닌 상황입니다.
"드롭박스(dropbox cloud)"로 멀티 컴퓨팅과 다중 작업을 하다!
제 드롭박스의 용량은 5.38기가를 무료로 쓰고 있으며, 현재 사용하는 용량은 4기가 정도입니다.
현재 나와있는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비하면 그다지 많은 용량은 아닙니다. 적은 용량이기 때문에 나오는 장점도 많이 있습니다.
개인장비의 저장공간은 대부분은 SSD입니다. 아무리 가격이 저렴해졌다고 해도 일반적인 하드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비싼 저장 장치입니다. 개별로는 4기가 일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쓰는 6대와 공유 하는 3명까지 포함하면 36기가 정도의 할 SSD를 쓰는 것입니다.
블로그 마케팅과 블로그상위 노출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원본 문서나 글 감의 공유가 필요합니다.
업무 공유는 문서의 공유는 원노트로 파일의 공유는 드롭박스와 박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의 공유는 드롭박스로 하고 있습니다.
맥이나 윈도의 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공유 폴더가 드롭박스입니다. 위 이미지 하단에 폴더가 공유되고 있다고 있는 것이 보이 것입니다.
드롭박스(dropbox cloud) 스크린 샷 공유
드롭박스(dropbox cloud)의 장정은 업무적인 파일의 공유도 있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드롭박스의 가장 편리한 기능이 스크린 샷을 찍으면 바로 드롭박스의 스크린 샷 폴더에 공유가 되다는 것입니다.
드롭박스(dropbox cloud)는 멀티 컴퓨팅을 할 때는 A컴퓨터에서 스크린 샷을 찍고 B컴퓨터에서 이미지를 불러오려면 몇 단계의 과정을 거처야 했습니다.
스크린 샷 공유기능은 윈도 PC에서는 프린트 스크린 버튼 한번으로 자동 저장되는 장점이 있고, 맥에서는 별도의 스크린 샷 폴더로 이동이 되기 때문에 스크린 샷에 대한 관리도 매우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느 곳이나 어떤 PC에서도 거의 동일한 작업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것이 원노트와 같은 클라우드 문서 편집기와 원드라이브 같은 빠른 동기화가 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포토샵 CC(클라우드 크리에이티브) 처럼 개인에게 귀속된 포토샵 등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블로그 운영에는 문서 편집, 글 감의 공유, 이미지 편집 정도의 업무만 가능하면 어느 곳이나 문제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 하기 때문입니다.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엠엔소프트 네비게이션 소프트맨 S681V 총평 (28) 2015.01.28 "네이버 블로그 검색누락" 확인 프로그램 소개 및 활용 (43) 2015.01.21 블로그에 리뷰를 쓰는 방법 -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2] (10) 2015.01.19 아이폰 6 플러스 케이스 "오자키 젤리케이스" (27) 2015.01.16 업무를 위한 '서피스 프로" 초기화 및 재설정 (2) 2015.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