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네이버에 검색이 안 되어서 블로그의 페이지를 검색에 등록시키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검색에 대한 모니터링은 잘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난번 네이버 검색이 누락되었을 때 방법에 대한 반응이 좋아서 이번에는 티스토리 검색 누락 확인 프로그램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참조 포스팅

블로그의 특정 글이 네이버에 검색이 안 될 때!!

http://chunchu.tistory.com/718

   

네이버에 검색누락이 될 경우 가장 빠르고 정확한 해법은 역시 삭제 후 제 발행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검색누락 확인 프로그램 주소

http://softhi.tistory.com/160

Lee하이 님의 블로그입니다.   


사용법은 Lee하이님의 블로그에 자세히 나와있지만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는 백업 데이터는 XML 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복원 기능이 삭제가 되어서

   


파일 용량 때문에 첨부파일 포함으로 받지 말고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된 블로그는 다운로드 시간도 상당히 걸립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돌려보면 포스팅 중간에 특수문자가 들어 간 글은 가끔 누락된 것으로 나오지만 일반적인 상당히 누락을 잘 잡아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서 누락이 된 글은 다시 쓰는 방법이 가장 빠르지만, 다시 쓰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누락 프로그램의 활용과 현재 글로 다시 발행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

개인적으로 블로그 운영이 직업이라고 하지만 개인 블로그인 "천추의 아이티 이야기"가 아니고 의뢰주의 블로그를 운영해드린 것이 제 일입니다. 그렇다 보니 가끔 개인 블로그인 "천추의 아이티'에 글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없을 때나 글을 쓰지 못하는 때는 이전 글은 " 등록 일을 현재"로 해서 다시 발행을 합니다.

   

   

   

현재로 설정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오늘 자로 다시 글이 바뀌게 됩니다.

   

예전에 다음 뷰가 활성화 되어 있었을 때는 다음 뷰의 트랙 백을 삭제하고 다시 발행을 한적도 있었습니다. 일단 날짜를 변경하여 다시 발행을 하면 대부분 다시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서 검색이 되게 됩니다.

   

블로그의 글을 현재로 다시 발행 하는 것은 블로그 운영에서 양날의 검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 글이라면 재 발행으로 다시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도 노출되게 하고, 등록 일을 현재로 발행하는 것에서 오는 문제점을 로

   


*가장 최근에 네이버 블로그 검색누락으로 문제가 되었던 글은 발행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플립보드에도 상당히 긴 시간이 지났는데 자동으로 불러오지 못했었습니다. 덕분에 블로그 누락 프로그램과 현재로 다시 발행하는 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게 되었네요!

 

매우 드물게 다시 발행으로 해결이 안 되는 글이 있습니다. 현재로 다시 발행을 해도 검색노출이 되지 안으면 새로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 글을 쓰시고 이전 글 삭제 후 제 발행으로 검색에 무사히 노출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