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로운 글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Adobe는 Google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오픈 소스 한중일 통합 서체 모음인 본고딕(Source Han Sans)을 출시했습니다.

   

7가지 굵기로 제공되는 본고딕은 하나의 서체를 통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번 체 및 중국어 간체를 모두 지원합니다. 또한 널리 사용되는 Source Sans 서체 모음의 라틴어, 그리스어 및 키릴 자모 글리프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어도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한중일 3국 공동 서체 본고딕


디자인 작업을 할 때 매우 굵은 한자가 필요했는데 그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것 습니다. 글꼴이 그리 많지 않는 저는 한자는 추가적인 볼드 작업을 해주어서 완료를 했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오픈 소스 글꼴이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본고딕의 출시는 사회 환원이라는 Adobe의 비전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또 다른 사례입니다.

   

Source Han Sans

   

   

   

Adobe의 Creative Cloud(Adobe CC)를 구독하고 계신 분은 Creative Cloud 컨트롤 센터를 통하여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은 무료로 공개되는 글꼴이기 때문에 직접 다운로드 받을 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본고딕 디자인 초안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한글 디자인 서체가 많이 나왔으면 하는 사람 중 한 사람입니다. 이번 Adobe의 본고딕의 발표는 사회환원적의 사례라고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