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에어(IPAD Air)의 생산성 앱들 - 아이패드 어플 추천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4. 7. 17. 11:57
한동안 윈도 태블릿에 대한 글만 올린다고, 아이패드 에어에 대한 글도 올려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번에는 간만에 아이패드 에어의 생산성과 관련된 앱들에 대하여 한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를 빛내는 생산성 어플들
01. 폴라리스 오피스
개인적으로 iWorks의 프로그램 이외에 첫 번째로 쓰기 시작한 앱입니다. 폴라리스로 부터 리딤코드를 받아서 쓰기 시작한 앱입니다.
생산성으로 하나의 앱을 쓴다고 하시다면 폴라리스 오피스를 강력하게 권합니다.
최근 무료 버전이 올라오고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입니다.
PC와의 동기화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첫 번째 생산성 어플을 찾으신다면 폴라리스 오피스로 시작을 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역시 장점은 윈도의 MS 오피스와 100% 호환이 되기 때문에 생산성의 아이패드 에어와의 연계가 가능합니다.
02. 한컴 오피스 한글
개인적인 사심 앱입니다. 물론 기능도 훌륭하지만 아이패드로 글을 쓴다는 조건이라면 제일 우수한 어플이 한컴 오피스 앱입니다. 초기에 구매를 했는데 앱 구매후에 리딤 코드를 받아서 친구에게 리딤코드를 준 기억이 있습니다.
아직도 단순히 글을 쓸 때는 한컴 오피스의 한글을 씁니다. 원랜 한컴오피스 한글로 출시가 되었지만
현재는 한 쇼와 한 셀 등 까지 확장이 된 생산성 어플입니다
글을 쓸 때 제일 좋은 앱을 선택하라고 하신다면 한컴 오피스라고 당당하게 말씀을 드릴 것입니다
.
03. 오피스 for iPad
생산성의 최강 자 MS 오피스 앱들 올해 드디어 생산성의 최강자 워드, 엑셀, 파워 포인트가 아이패드로 들어왔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에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가 들어왔다는 것은 아이패드 만으로 업무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최고의 생산성 앱 들이지만 윈도 356를 구독하는 사람들에게만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365를 구독하시는 분이 있다면 구독혜택으로 4명까지 공유가 가능한데 이 공유아이디를 이용하면 아이패드 에어용 오피스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구독 혜택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을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정책입니다. 저 처럼 5대의 PC에 모두 설치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것입니다.
지인끼리나 가족끼리 함께 사용한다고 하면 매우 저렴하게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저는 제 친구인 '모이모이 헤어'의 신대방 사거리점 사장과 함께 구독 혜택을 공유하는데 이 친구는 아이패드 에어에서 무료로 오피스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대 생산성 어플들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했습니다.
아이패드 생산성 어플 총평
사용빈도가 낮고 아이패드 에어를 처음 쓰시는 분들이라면 폴라리스 오피스를 권합니다. 글을 많이 쓰시는 분이시고 즐겁게 글을 쓰시고 싶으신 분은 함초롬 돋움이 기본으로 들어 있는 한컴오피스를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 오피스 365를 구독하시고 계신다면 막강한 MS 오피스의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를 써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패드의 문서작업은 가급적 초안으로 쓸 때 편합니다. 아무리 아이패드를 능숙하게 쓰신다고 하셔도 PC의 업무효율을 따라가기는 아직 어렵습니다.
태블릿이 정채기라로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정체의 가장 큰 이유는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으로 생산업 업무에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태블릿을 잘 활용하면 굳이 책상 앞에서 업무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5s 고장과 애플의 A/S 진행 중 문제점 (35) 2014.07.22 어도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한중일 3국 공동 서체 본고딕 (3) 2014.07.20 일반에게 공개되는 MAC OS X Yosemite (맥 OS X 요세미티)개발자 버전 깔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8) 2014.07.16 오픈 API 를 이용하여 네이버 블로그에 글 쓰는 법-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3] (6) 2014.07.16 천추의 IT 이야기 블로그 저작권 및 운영정책안내 (9) 2014.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