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5S(iPhone 5S) 구매 후기 [2] 아이폰 5S과 아이폰 5 비교IT 이야기/아이폰 & 아이패드 2014. 7. 17. 12:02
아이폰을 사고서도 월요일인 관계로 기본적인 업무를 처리하다 보니 개봉기 말고 정식 후기는 이제야 쓰게 되는 것 갔습니다.
아이폰 5를 사고 약 11개월 정도에 아이폰 5S를 구입을 했습니다. 일단은 개인적으로 조금 낭비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하게 되고 1년 동안 아이폰이 업그레이드된 것과 그렇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iOS7 최적화된 기기 iPhone 5S
아이폰의 장점은 역시 클라우드 동기화 입니다. iCloud를 통한 동기화의 폰이 바뀐다고 하여도 이전의 쓰더 아이폰과 똑같은 설정으로 쓸 수 있습니다.
원래는 아이폰 5도 너무나 쓸만하기 때문에 폰을 바꿀 계획은 없었습니다. 이전까지의 폰의 구매 방식에서 벋어나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을 받지 않고 구입한 폰입니다.
아이폰 5S로 제일 먼저 쓴 어플이 메모 어플입니다.
메모어플의 경우 배경이 엠보가 있는 백색으로 바뀐 어플입니다. 일단 메모어플을 쓰다 보니 아이폰 5S의 컬러가 백색이 아니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을 하면서 적응이 되려면 한동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예전에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잔영 문제로 디스플레이 패널을 바꾸고 거의 2주일 정도는 색감에 적응이 안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맥을 메인 컴으로 쓰면서 추가적인 듀얼링크 케이블을 구매해야 하는 삼성 모니터 SB971D를 구매한 이유 중 하나가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색감이 맞았기 때문입니다.
약간 아이보리 턴을 띠는 백색으로 아이폰 5와 바로 비교를 해보니 상당히 누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시 아이패드와 비료를 해보아도 역시 누런 느낌입니다.
그나마 이미지 컬러의 느낌이 잘나온 이미지 입니다.
"아이폰5와 아이폰 5S를 디스플레이의 색감이 떨어졌다" 입니다.
맥북프로의 백색은 삼성의 고급 팬널의 특징인 홍백색이어서 SB971D와는 색감 차이 없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3이나 아이패드 4나 아이폰 5의 경우는 거의 백색 광도에 따라서는 회백에 가깝입니다.
저는 대부분 레티나 급 모니터나 레티나가 아니더라도 27인치 급에서는 상급모니터를 쓰고 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경우 색감이 상당히 잘나오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초기 노트북의 백색은 거의 아이보리에 가까웠습니다.
터치 아이디 편리하지만 왠지 불안한 느낌
역시 가장 이수가 되는 것이 터치 아이디 일 것입니다. 로그인 없이 바로 터치 아이디로 앱을 다운 받으니 은근히 편리했습니다.
저는 3손가락만 등록을 했습니다. 앞으로 왼손 검지만 더 입력을 하고 쓰려고 합니다.
Chunchu's tip
하드웨어 적인 성능 문제라면 아이폰 5를 굳이 아이폰 5S로 넘어갈 이유는 거의 없습니다.
터치 ID는 단순히 로그인 기능 이외에도 유료 앱의 결제에서 편하게 쓰입니다. iO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더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Touch ID의 반응은 매우 좋습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 기능이지만 매우편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iOS 7업그레이드 후에 아이폰 5가이 느려졌다고 하는 데, 개인적으로는 거의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굳이 성능 차이로 아이폰 5S를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근 들리는 소식 중에 아이폰 5S의 모션센서에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약간의 차이가 보입니다.
다음은 메모리의 점유율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앱을 끄고 전원을 껐다 켜도 아이폰 5S가 더 메모리 여유가 적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리콘으로 만드는 하드웨어는 이제 속도의 한계에 도달했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아이폰 5와 아이폰 5S의 차이점은 약간 씩 있습니다.
아이폰 5S는 아이폰 5 보다 기본 메모리의 점유 량이 높습니다. 애플의 기기의 특성상 메모리가 부족해서 폰이 버벅되지는 않습니다.
GPS의 정확도 이 부분은 정확한 근거는 없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약간 더 정확해진 느낌입니다. 이전에 교차로에서 위치를 보면 거의 정확하게 나옵니다.
다음에는 사진 등에 대한 후기를 쓰겠습니다.
아이폰 5S(iPhone 5S) 구매 후기 [2] 아이폰 5S과 아이폰 5 비교
아이패드를 위한 하이라이즈(HiRise) 거치대를 만들다
이제는 모션으로 PC를 컨트롤하는 시대 [2]- 모션 인식의 활용법
이제는 모션으로 PC를 컨트롤하는 시대 - LEAP MOTION
맥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3] 맥을 편하게 하는 어플들
'IT 이야기 > 아이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5(iPhone5) 데이터 테더링 방법[3] 총정리편 (46) 2014.08.04 아이폰 5s 고장과 애플의 A/S 진행 중 문제점[2] 나는 진상 고객이다! (20) 2014.07.24 iPhone 5s 후기 (24) 2013.12.26 아이폰 5S(iPhone 5S) 구매 후기 [1] 개봉기 (17) 2013.11.18 아이폰 어플 추천 - 최고의 뮤직 플레이어 어플 RADSONE(래드손) (16) 2013.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