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 아이패드에는 총 3가지의 원격 제어 어플이 있습니다. 크레이지 리모트, 스플레시탑,  AVstreamerHD 어플입니다. 


흔히 원격 제어는 원격에 서버를 제어하여 원하는 작업을 하고 그 화면을 보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많이 이슈가 되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기본 개념이 원격 제어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할 수 있는 원격 제어어플 AVstreamerHD" 이란 제목으로 글을 쓰다가 결국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련된 글로 변질이 되어버렸네요. 


아이패드,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아이패드어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AVstreamerHD" 어플로 아이패드에서 원도우 PC를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접속을 한 것입니다.


 원격 제어 어플은 한 대의 PC와 하나의 아이패드가 연결이 되지만 PC에 서버용 프로그램이 깔린다면 즉 서버라면 여러 계정이 만들어지고 세팅이 가능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서버에 접속하면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되는 것 입니다. 물론 저와 같이 PC한대에 매인으로 접속을 한다면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 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원격 제어 자체는 원활하게 이루어지지만 서버가 작업을 하는 화면을 보는데는 이런 클라우드 컴퓨팅에는 매우 빠른 인터넷이 필요합니다. 즉 기가바이트 정도의 속도의 인터넷 망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모바일 오피스의 기본이 되는 것이 위에 설명한 "서버 베이스 컴퓨팅"이라고 불리는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 입니다. 제한 된 인원만(ID로 신원인 확인된) 사용하기 때문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합니다. 


원격제어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다 보니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하여 조금 말씀을 더 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아이패드어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아이패드의 화면은 맥에서 VM웨어로 설치된 원도우8의 원격 접속한 화면입니다(사용 앱 : 크레이지 리모트) 즉 맥북 프로 레티나의 자원(성능)의 일부를 아이패드에서 윈도우8 처럼 쓰는 것입니다.


서버를 베이스로 하는 할당 ID에 따라 전체 리소스를 쓸 수 있는 방식 이외에도 구글에서 시도 되고 있는 방식의 클라우드 컴퓨팅이 구글의 웹앱입니다. 물론 브라우져 단위로 서버에 접속을해서 다대다 방식으로 접속을 하고 리소스는 프로그램 단위로 연결되는 개념입니다. 


결과적으로 접속한 "크롬 브라우저"에서 웹페이지와 비슷한(?) 형식으로 화면 보여 주기 때문에 간단한 이미지 편지 까지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의 무한 확장이 가능 하기 때문에 "크롬북"이라는 크롬 브라우져 기반의 OS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다수대 다수의 접속으로 이루어지는 개념의 클라우드 컴퓨팅이기 때문에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하고 제가 말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아이패드어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이미지 제작을 할 수 있는 크롬 웹앱 "Pixer Editor" 아이패드에서 본 모습입니다.



서버 베이스 컴퓨팅은 역시 MS가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해서 선도하고 있습니다. 사실 윈도우8을 PC에서 쓰면 상당히 실망을 하실 것입니다.  그렇다고 태블릿에서도 그다지 좋은 프로그램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왜 이런 괴작의 윈도우8을 만들 었는지 의아해 하실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사실 윈도우 8을 처음 접했을 때 바로 다시 윈도우 7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할 정도로 그렇고 그럼 OS였습니다. 결국 WIN ME나 비스타 같은 망작 OS가 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의 원격 제어 어플로 원도우8에 원격으로 접속을 해보신다면 향후 PC OS에 10년을 주도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아이패드어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



즉 클라우스 서비스의 단말기로 태블릿으로 활용하기에 너무나 적합하게 만들어진 OS입니다. ZD net이나 IT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곳에는 항상 MS의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배너가 보입니다. 일반 기업에서 도입하기 힘든(개인적으로 이전 직장이  서버 베이스 컴퓨팅 방식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10.1이 아몰레이드로 나온다면 바로 LTE 요금제로 구입을 하나 하려고 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벌써 여러분의 주위에 있고 조그만 더 있으면 더 많은 부분을 클라우드 컴퓨팅을 쓸 것입니다.




나는 아이패드의 일부만 사용하고 있었다!

아이패드를 마우스와 키보드로 써보자!! - 모바일 마우스 [Mobile mouse]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아이폰 어플추천

아이패드 어플 한컴오피스한글에 다양한 글꼴을 써보자

매거진 어플 최고봉 올레매거진

아이패드4 직접 보니, 삼성 이번에는 애플을 따라잡을 찬스

책상 위로 올라온 전선을 정리해보자

힐링다이어트 일지- 1~3일차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