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를 마우스와 키보드로 써보자!! - 모바일 마우스 [Mobile mouse]IT 이야기/Apps & OS 2012. 12. 26. 01:46
모바일 마우스[Mobile mouse pro]
모바일 마우스는 아이패드를 키보드와 마우스로 쓸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 Wi-fi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무선 마우스 및 키보드의 기능을 하게 만든 마우스 입니다.
모바일 마우스는 아이패드에는 2.99달러이고 아이폰에는 1.99달러 입니다. 유료 어플로 마우스와 키보드로 쓸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컴퓨터에 대한 무선 원격 및 트랙 패드로 iPad를 변환하여 간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이용하여 컴퓨터를 컨트롤 하는 데 좋으며 검색에도 좋습니다. 마우스의 경우 감도를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물론 저처럼 스마트 TV와 컴퓨터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쓰는 경우에는 별도의 리모컨이나 키보드가 필요 없이 아이패드로 컨트롤을 하면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원격 어플과 마찬가지로 서버 응용 프로그램은 PC에 깔아야 하는 수고는 조금 있습니다. http://www.mobilemouse.com에서 서버용 응용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쓸 수 있으며 PC나 맥 용 모두 있습니다.
사용법은 연결 하시고 터치패드 처럼 사용 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가 컴퓨터 앞에 않아 있는 시간을 줄였는데 이제는 그 컴퓨터도 먼 곳에서 아이패드로 마우스와 키보드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맥에 연결한 상태입니다. 숫자 자판이 있어서 편합니다.
세팅에서 한글을 쓸 수는 있지만 조금 불편 하고 사실입니다. 또한 한글을 쓰려면 에어 서버에서 이미지와 같이 두 가지를 체킹을 해주셔야 에러가 없이 쓸 수 있습니다.
한글에 대한 지원도 미비하면서 당당히 앱스토어에서 유료 어플로 팔리고 있습니다. 장점은 피씨와 스마트 티비 등을 연결하여 볼때나 본체와 모니터가 많이 떨어져 있을 때는 매우 유용합니다.
제 책상의 배치입니다.
제 방의 컴퓨터 배치입니다. 책상을 조금 깔끔하게 쓰기 위하여 스마트 TV 뒤에 공간에 PC를 배치 했습니다.
모바일 마우스는 개인적으로 PC와 맥의 키보드를 함께 쓸 수 있게 하는 결과를 가지고 왔습니다.
맥과 PC 사이에 마우스나 키보드를 공유하는 시너지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을 서버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쓰지 못했는데 결국 모바일 마우스 어플과 전에 한번 소개해드렸던 ikeyboard와 모바일 마우스의 결합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좁은 책상의 더 좁게 하는 문제점인 키보드의 숫자를 줄이는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애플의 무선 키보드의 경우 맥 북용이 아니라 블로그 포스팅을 위하여 아이패드와 연결한 것입니다.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아이폰 어플추천
'IT 이야기 > Apps & 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에 발표된 애플의 새로운 OS X Mavericks 설치 [1] (14) 2013.06.14 학생이나 교직원이라면 ADOBE CREATIVE SUITE를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6) 2013.05.09 한글의 아름다움 "나눔 고딕체" 나눔고딕체를 모든 브라우저에 적용하는 법 (29) 2013.03.21 블로그 협업을 위한 OneNote(원노트) 웹 앱과 스카이 드라이브 (23) 2013.02.15 아이패드 어플 추천-최고의 생산성 어플 한컴오피스한글 (56) 2013.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