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디자인에 대하여 글을 쓰려고 합니다. 블로그에 디자인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일반적인 홈페이지는 방문자가 거의 없기 때문에 블로그로 홈페이지를 대치하기 위해서 입니다.

   

업무 환경은 임시 사무실에서 작업을 해서 간단하게 27인치 모니터에서는 포토샵을 맥에서는 코딩을 아이패드에서는 디자인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웹 표준 규정을 따르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디자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환경입니다. 입시 사무실이기 때문에 대충 장비 세팅을 했습니다.

   

오늘의 블로그는 '남서울 대학교- 치위생학과'블로그 입니다. 디자인 컨셉트는 밝으며 활기찬 대학교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현재 디자인 중입니다. 포스팅을 보실 때면 대부분 완성 되어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홈페이지로 쓸 때의 장점


1. 블로그를 잘 운영할 경우 일정 이상의 방문 유입이 있다!

2. 블로그 검색과 웹 검색에 등록을 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 및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있다.

3.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병원일 때는 3개월 이상, 일반 회사일 때는 2개월 정도의 평균 구축기간이 걸리지만, 블로그로 홈페이지를 만들면 1달 이상의 시간의 절약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블로그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급 규모의 홈페이지를 대처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스킨의 편집할 때 코딩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페이지에서 작업을 합니다.

   


   

실제 코딩 작업 화면입니다. 드림위버도 있지만 아직도 일반 스킨 편집 페이지가 편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창에서 작업을 하는 이유는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코딩을 할 때는 이미지의 해상도나 품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모발일 홈페이지 제작을 할 때 쓰던 방식을 응용 했습니다. 


이번에 디자인 작업과 세팅을 하고 있는 남서울 대학교 치위생학과 블로그는 대학교의 학과 블로그이기 때문에 기본 정보는 많기 때문에 블로그지만 메뉴와 서브 메뉴를 넣어서 다양한 내용을 보여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학교나 협회의 홈페이지를 블로그로 대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덕분에 최근에는 협회나 대학교 대학원 등의 블로그도 많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두 곳의 디자인을 했습니다.  같은 레이아웃을 이용해도 하루 두 곳의 블로그 디자인 코딩은 상당히 힘이 듭니다.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디자인과 3개월 정도의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부가가치도 놓고 블로그가 활성화 되면 지속적인 블로그 관리를 의뢰하는 일이 많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신경을 써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남서울대학교 치위생학과 블로그 바로가기

http://nsu-dental.tistory.com


삼성 스마트 모니터 B970 리뷰 - 고해상도(2560*1440) 듀얼 모니터 세팅!

'1Password'- 강력한 비밀번호 관리 앱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6-1] - 글감의 저장으로 다양한 글을 쓰자

아이패드 어플 추천 - 듀얼 모니터 어플 AIR DISPLAY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5]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이용하자

타임캡슐의 이용한 기가 비트 내부 네트워크의 완성

맥 용 Belkin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Thunderbolt Express Dock) 리뷰

블로그 SEO의 정체를 알아보자! - 검색에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드는 법

원노트 강좌 [11] 원노트의 검색 기능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