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 용 Belkin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Thunderbolt Express Dock) 리뷰리뷰 2014. 1. 31. 16:45
벨킨의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을 드디어 샀습니다. 월계 이마트 애플샵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맥의 액세서리 중에 가장 오랜 고민(?)을 하다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출시가 3013년 초였고 실물을 본 뒤로도 6개월 정도 뒤에 산 것입니다.
원래 글의 제목에 계륵(鷄肋)이란 말을 넣고 시작을 했었습니다. 계륵(鷄肋)이라고 하는 이유는 '있으면 좋은데 없어도 딱히 불편하지 않은'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본체와 맞먹는 사이즈의 어댑터입니다. 전기의 사용량도 높을 것 같습니다.
일례로 작년 12월경에 예상치 않은 목돈이 생겼는데, 그때도 구매를 망설였습니다. 5대 정도를 구매할 돈이 예상치 않게 생겨도 사는 것을 망설였습니다.
아이폰 5S와 사이즈 비교입니다. 막상 구매를 해서 설치를 해보니 사이즈는 보기보다 적었습니다.
후면 인데 매우 깔끔합니다.
Belkin Thunderbolt Express Dock은 항상 wish list의 최상단에 올라있는 아이템이었지만 과도하게 높이 책정된 가격 때문에 작년 8월경에 본 후에 구매를 망설이다가 올해서야 구매했습니다.
처음 이 제품이 나왔을 때는 389,000원이라는 기능 보다는 고가로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10만 원이 할인된 가격이어서 바로 샀습니다.
Belkin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Thunderbolt Express Dock) 쓸 때의 장점
벨킨 익스프레스 독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선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상에 총 3대의 컴퓨터와 스마트 기기 4대 정도의 충전 및 동기화 등을 위한 케이블이 필요하기 때문에 선 정리는 깔끔한 업무환경을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덕분에 USB 허브를 쓰면 문제가 생기는 립모션, 와콤태블릿 등의 장비를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이지만 맥북 프로 레티나의 USB 포트가 여유가 생긴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가비트 인터넷망 개인적으로 부가적이라고 할 수 있는 기가 비트 유선망이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맥북 프로 레티나의 최대 무선 WI-FI 속도는 450Mbps이지만 이제는 기가 비트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즈 스탠드를 쓸 때입니다.
집안에서는 서피스를 제외하면 1000Mbps로 데이터를 교환하거나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능합니다. 윈도 8.1은 100mbps 미만이라고 불편이 없지만 윈 7PC에 접속을 할 때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주문한 기가바이트 렌 선이 도착하면 작업 방의 기가바트 망이 완성이 됩니다.
Belkin 선더볼트 익스프레스 독의 단점
가격이 내렸다고 해도 30만원에 가까운 고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구매를 해서 쓰기는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공돈(?)이 생겨서 구매를 하러 갔다가 고민만하고 돌아올 정도로 가격대비 성능 비는 떨어지는 제품입니다.
사용상에 문제점은 한번 인식을 못한 적이 있는데 일단 선더볼트 케이블 문제로 밝혀졌습니다.
저는 스토리지를 대부분 클라우드 상에 놓기 때문에 외장하드를 쓰지 않기 때문에 활용도가 약간 줄어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발열이 매우 심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맵 북 레티나 급 발열 수준이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Belkin 선더볼트 익스프레스 총평
막상 사용해보니 상당이 책상이 깔끔해졌습니다. 선더볼트 케이블 하나로 맥북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깔끔한 선 정리가 되고 있습니다.
마이크와 파이어 와이어 포트를 제외하고는 모든 포트를 다 쓰고 있습니다. 기가 비트 렌선의 경우 설정보다는 업무용으로 다시 윈도 7 PC로 다시 연결해 놓았습니다.
특히 기존 대부분의 케이블이 전부 정리가 되었기 때문에 깔끔한 책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책상까지 나와있는 기가비트 렌선이 2선 밖에 없어서 임시로 테스트만 했습니다. 연휴가 끝나면 추가로 기가비트 렌선을 구매하여야 겠습니다.
'역시 있으면 좋지만 딱히 많이 좋아진 느낌은 아닙니다'라고 글을 쓰지만, 블로그 포스팅에 공을 들이는 것을 보면 은근 흡족해 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맥 들보다는 맥 북 프로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일단 가격대는 아직 조금 더 떨어졌으면 합니다. 해외 사이트에서는 $199이고 제가 구매한 가격은\289,000원 입니다.
- 월계동 이마트에서 구매를 했고 사은품으로 40,000원 상당의 썬더볼트 케이블을 받았습니다.
- 이마트에서 가격을 할인한 것이기 때문에 다른 이마트에서도 10만원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할 것입니다.
블로그 SEO의 정체를 알아보자! - 검색에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드는 법
애플의 Mac이 PC 보다 좋은 이유! - 맥 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4]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노트 프로(GALAXY Note PRO) 개봉 기 - 첫 느낌은 안드로이드 PC (20) 2014.02.16 '1Password'- 강력한 비밀번호 관리 앱 (31) 2014.02.06 아이폰 마니아가 추천하는 "HiRise iPhone 5/ iPad mini" 아이폰 거치대 (22) 2014.01.21 아이패드 에어를 서브 디스플레이로 바꾸어보자!- 아이패드 용 듀얼 모니터 앱 (18) 2014.01.16 아이폰 5S 차량용 거치대 "신지모루의 신지카킷" (14) 2014.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