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5]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이용하자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4. 2. 3. 02:48
블로그의 운영 잘하는 법에 대하여 개인적인 정의를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에 대하여서는 무엇이 정석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 운영 잘 하는 법 원래는 7회에 걸친 포스팅을 준비를 하고 글을 쓰고 있지만 2편의 번외 편을 쓰고 바쁘다는 이유로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에 대한 글이 너무 늦어지고 있습니다. ㅠ.ㅠ
Web+log가 합성되어 만들어진 블로그는 1998년 그 첫 번째 블로그가 나온 이후 국내에만 천만 단위의 블로그가 개설되어있기 때문에 잘 운영하는 법은 수 천 만개 개라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에 오픈 캐스트로 메인 페이지에 블로그가 노출이 된 경우입니다. 로그인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로그인을 안한 일반 분들이 보시는 화면과 일치합니다.
마케팅 블로거가 말하는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활용
-
글 감의 저장으로 다양한 글을 쓰자
-
포스팅 이미지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100% 활용하기
....
* 이번 시리즈 포스팅의 목적은 마케팅 블로그도 어느정도 파워 블로그가 될 수 있고 많은 방문자를 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편법으로 말미암은 블로그 마케팅이 비효율적이라는 말을 듣는 것이 조금 아쉬워서 시작한 포스팅입니다.
* 마케팅을 하는 상업 블로그를 중심으로 내용을 맞추기 때문에 개인 블로그의 상황과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의 견지에서는 일단 많은 방문자가 많이 오게 하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02년 부터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 하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들의 경우 블로그의 규모에 비하여 많은 방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결국 오늘 말씀 드리는 내용의 경우 블로그의 규모에 비하여 조금 더 많은 방문자를 만드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이용하여 방문자를 늘려보자
블로그 방문자를 확실하게 늘리는 방법은 사실 포털의 지원이 없다면 이룰 수 없습니다. 오늘은 포털 메인에 글을 올릴 수 있는 네이버 오픈 캐스트에 대하여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작년에 캡쳐한 스샷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유니크한 로그 페이지 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를 이용을 하시지만 사실상 크게 효과를 보지는 못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제 개인 블로그인 "천추의 IT 이야기"의 경우 4개월 정도 만에 어느 정도 안정된 수준으로 블로그가 올라온 것은 다음의 뷰로 블로그 메인에 올라간 것과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로 네이버 메인에 추천 캐스트로 블로그가 노출되면서부터입니다.
"천추의 IT 이야기"를 만들기 전부터 2년 이상 운영을 해오던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에 블로그를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네이버 메인에 몇번 노출이 되면서 블로그도 안정화가 된 것입니다.
다음 메인의 경우 최근에야 가끔 오르지만 네이버의 경우 블로그 운영한지 한 달이 되지 않은 시점부터 방문가 오기 시작했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방문자를 유지 할 수 있게 되었던 비결입니다.
제 블로그가 요즘 같은 방문자를 유지하는 것은 다음 뷰와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공이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나 다음에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상당한 방문자가 유입이 됩니다.
IT-모바일 뉴스 ::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KB844
위의 오픈 캐스트는 제 블로그에 가끔 방문을 해주시는 기범놀링베베님의 오픈 캐스트입니다.
보시면 제가 쓴 "나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원도우 PC에서도 쓰고 싶다."라는 글도 보입니다. 연관된 이웃 블로그의 글도 오픈 캐스트로는 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는 제가 알고 있는 가장 정석의 블로그 협업 중에 하나 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주의 사항
네이버 오픈 캐스트는 구독자안 방문자가 보이는 숫자보다 사실상 수배~수십배 이상의 방문자가 오게 됩니다. 보이는 숫자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천추의 IT이야기" 운영시점 보다 거의 10개월 이상 전부터 운영을 하더 오픈 캐스트 입니다. 구독자나 방문자 수가 적어도 많은 경우 1일 7000~8000명 정도의 트레픽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문자 수의 경우 3,697명으로 되어있는데 이 숫자 때문에 오픈 캐스트에서 블로그 유입이 적다고 오픈 캐스트를 운영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는 http://opencast.naver.com/CH544 에 네이버 로그인을 하고 방문한 방문자 수 일 뿐입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장점은 구독자의 메인 페이지에 제 블로그의 글을 보이게 할 수 있다는 것으로, 600여명의 구독자들이 제 글을 네이버 메인에서 본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운영을 하면서 구독자를 늘리려면 한 개인의 블로그 글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제 경우는 허락을 얻는 이웃 블로거의 글도 함께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운영을 해드리는 블로그의 글도 정리해서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픈 캐스트의 타 블로그의 글을 올리는 것은 "퍼가기"와는 상관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허락을 해줍니다. 물론 제 블로그의 내용을 오픈 캐스트로 퍼가서 쓰신다면 바로 "감사합니다." 라고 대답 드립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운영방법
01. 구독자 수나 방문자 수는 실제 방문자 수와는 현저하게 다르다.
02. 꾸준하게 운영하면 그 효과는 매우 크다.
03. 이웃 블로거의 글을 함께 활용하라.
04. 최소 주 5회 정도는 발행하라.
05. 구독자를 많이 확보하라
제 오픈 캐스트는 최근에는 조금 발행이 뜸하지만 그래도 매일 한 분 정도 구독이 늘어납니다. 조금씩 늘다보면 네이버의 추천 캐스트도 될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일정이상의 고정 방문객을 유지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것이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입니다.
오픈 캐스트의 발행의 제한은 글 당 5회로 제한이 되어있지만 제 등록을 통하여 다양하게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활용하여 블로그 방문자를 늘려보십시오.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5]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이용하자
맥 용 Belkin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Thunderbolt Express Dock) 리뷰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마지막 편] 블로그 마케팅 정리 (9) 2014.03.28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6] - 글감의 저장으로 다양한 글을 쓰자 (87) 2014.03.07 블로그 SEO의 정체를 알아보자! - 검색에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드는 법 (37) 2014.01.29 블로그 상위노출 작업 블로그의 문제점 (27) 2013.12.24 남서울 대학교 2014년 학년도 수시 2차 모집안내 (3) 2013.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