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6II 후기 - 유튜브용 브로그 카메라 설정
    리뷰/IT 리뷰 2022. 12. 5. 17:21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개인적으로도 YouTube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올리기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원인으로는 카메라의 문제와 긴 편집 시간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YouTube를 쉽게 접근하는 방법으로 브이로그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브이로그란?

    비디오 로그 또는 비디오 블로그는 비디오의 형식으로 인터넷에 올려지는 영상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와 같이 시간의 역순으로 보이며 어떠한 메시지나 사건 등의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등의 동영상 매체를 통하여 인터넷에 올려지게 되는데, 보통 단순 영상뿐 아니라 텍스트나 이미지를 함께 올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6II는 4K UHD/30p 동영상 FX 기반 동영상 포맷으로 풀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고 저장 공간이 늘어나면서 고화질의 동영상을 선호하게 되면서 4K 동영상의 촬영의 가능 유무가 고성능 카메라의 선정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6II를 브이로그 카메라로 활용하기 위한 세팅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브이로그를 운영하는 YouTube 와는 조금 다른 것이 제 경우는 제품을 리뷰 하는 리뷰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다양한 장비 세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4K UHD, Full HD과 함께 액티브 D-Lighting, 전자식 손떨림 보정, 초점 피킹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브이로그를 위한 유튜브 촬영장비로 손색이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유튜브 브이로그를 위한 촬영장비 소개

    이번에는 제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니콘 Z6II를 브이로그 카메라로 활용하기 위한 세팅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브이로그를 운영하는 YouTube 와는 조금 다른 것이 제 경우는 제품 리뷰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다양한 장비 세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각대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 유튜버라면 촬영이나 편집을 해주는 직원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혼자 촬영을 하기 때문에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니콘을 사용하면서부터는 제품 사진을 찍을 때 삼각대를 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손 떨림 때문에 디바이스에 있는 텍스트가 약간 흐린 느낌이 있었는데, 5.0단으로 손떨림 보정하는 센서 시프트 방식 VR로 어두운 곳에서도 삼각대 없이 핸드 헬드 촬영이 가능한 바디 내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브이로그는 삼각대가 필수입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고정하기 위한 장비들도 많이 필요합니다. 마이크도 필요하고 다양한 조명도 필요합니다.

    그래도 추가 조명이 필요합니다. 휴마운트로 led 조명을 사용하고 있는데, 보조로 면조명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브이로그를 할 때는 보통 면조명을 쓰고 있는데, 이유는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고, 빛의 색온도를 자유롭게 변화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6II와 함께 사용하면 실내에서 생동감을 조금 줄일 수 있어서 자연스러운 색감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6II는 자체 마이크도 좋은데 외부 마이크를 쓰는 이유는 촬영을 하는 곳이 일반 사무실이고 주로 화면을 보고 말을 하기 때문에 털로 된 윈드 실드 마이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브이로그를 찍다 보니 더빙이 은근히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콘덴서 마이크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제품 사진을 찍거나 유튜브용으로 사용하는 동영상을 찍는 설정입니다.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6II는 본체만으로도 브이로그를 찍는데 문제가 없는데, 추가장비를 이용하는 경우 더욱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현재 6개월째 니콘을 쓰고 있는데, 쓸수록 더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하나하나 다른 매력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촬영에 즐거움이 있습니다.

    후기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텍스트를 집중으로 3~5분 정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6II를 브이로그 카메라 설정으로 유튜브 촬영 장비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브이로그를 조금씩 만들어 볼까합니다.

     

     

    본 포스팅은 Z6II의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