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엔보우 노트북 및 태블릿 거치대 F131 리뷰 - 모니터암과 HiRise 맥북에어 M1 듀얼 모니터 설정
    리뷰/IT 리뷰 2022. 12. 7. 08:37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엔보우의 노트북 및 태블릿 거치대 활용해서 맥북에어 M1 13인치 Hirise 듀얼 모니터 설정해서 작업하기 편한 높이로 배치해 보았습니다. 기존 쓰고 있는 제품이 9년 이상 된 제품이고 높이가 12cm ~15cm 정도 올리는 제품이었습니다.

    첫 번째가 하이라이즈라는 말을 만들어낸 Twelve South의 HiRise 거치대로 구매한지 9년이나 지났습니다. 두 번째가 오늘 소개하는 엔보우 노트북 및 태블릿 거치대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이 구매에 실패한 아이패드 프로 5세 대용 자석 거치대입니다.

    본체에 비하여 얇은 박스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조립을 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육각렌치로 조여야 하는 작은 나사가 있어서 조립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3파트로 나사를 육각렌치로 조이는 방식으로 조립을 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붐이 18cm 정도로 다른 제품에 비해서 길어서 필요한 높이를 찾기에 좋습니다. 저는 높이를 최대치로 올려서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맥북에어 M1의 디스플레이 높이가 24cm 정도로 올라갔습니다.

    조립을 하는데, 바닥에 4개의 나사와 거치부의 4개의 나사를 조여주면 됩니다. 조립은 어렵다고 할 수 없는데, 익숙하지 않은 작은 나사와 6각 렌치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딸아이에게 의뢰해 본 조립 테스트는 "약간 어렵다" 평가했습니다.

    조립에 익숙한 저는 그다지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일반인을 기준으로 해야 해서 익숙하지 않은 툴 때문에 조립 난이도를 중상 정로로 잡은 것입니다.

    상하를 헷갈리지 말라고 미세하게 나사의 간격이 다른데, 좁은 쪽인 아래쪽입니다. 별것 아니지만, 오 조립을 막을 수 있는 아이디어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아이디어가 있는 것은 개발 시부터 제품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판은 위에서 나사를 조일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박스에 나사가 5개 있는데, 상판 용이라고 추가로 보내주었습니다. 기존 나사보다 조금 길었는데, 기존 나사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지만, 각도 조절을 하면서 힘을 받은 부위라 추가로 넣어 준 것 같습니다.

    조립이 완성된 상태입니다. 붐의 측면에 각도 조절 부위가 있는데, 조립을 하고 나니 적당한 정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맥북에어 M1 13인치를 올려놔 보았습니다. 사이즈나 높이가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전면에 노트북 지지대가 있기 때문에 각도를 최대로 올려서 추가적으로 디스플레이의 높이를 더 올릴 수 있습니다.  26cm 정도 올려 놓았습니다.

    지지대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HiRise 거치대가 12° 정도의 각도인데 비하여 0°~30° 정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0° 각도가 조절이 되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같은 태블릿을 거치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0°까지 꺾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암에 연결한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의 중간 정도 높이로 맥북에어 M1의 디스플레이 위치를 맞출 수 있었습니다.

    맥북에어 M1은 디스플레이가 13인치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작업을 하는 경우보다는 외부 모니터로 듀얼모드로 쓰거나 크램쉘 모드를 쓰는 것이 더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익숙한 듀얼 모니터 설정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추가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지만, 메인에는 작업 프로그램을 서브에는 폴더를 열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모니터와 노트북을 듀얼모니터로 설정해서 작업을 하는 경우 위치가 약간 뒤로 가기 때문에 위 설정 처럼 맥북에어 M1의 해상도를 크게 해서 쓰고 있습니다.

    엔보우 노트북 거치대를 아이패드프로용 스마트 키보드째 올려놓고 태블릿 거치대로 쓴 모습니다. 듀얼 모니터가 아니고 트리플 모니터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에 대한 사용 방법은 높이를 최대로 낮추고 각도는 최대한 높인 상태로 사용하면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니다. 특히 애플펜슬을 많이 쓰는 상황에서 활용하시면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거치대를 통하여 높이가 높아서 원하는 듀얼 모니터 설정이 가능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체만 있는 이미지는 조금 둔탁해 보이는데, 막상 조립하고 책상에서 쓸 때는 정말 깔끔합니다. 크렘쉘모드로 쓸 때도 책상의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