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물걸레 청소와 5중 필터로 깔끔한 청소가 가능한 샤오미 진공 무선청소기 G10
    리뷰/IT 리뷰 2022. 9. 2. 10:57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블로그입니다.

    저는 작은 회사를 하나 운영하고 있는데, 사무실에는 디자이너와 에디터가 근무를 하고 있고, 두 명의 재택근무자있는데, 마땅히 청소를 담당하는 직원이 없어서 제가 직접하고 있습니다. 

    작은 사무실이다 보니 기본적인 청소는  샤오미의 로봇청소기로 하고 있습니다. 로봇 청소기는 먼지 통을 비우는 것과 물걸레 교체 이외에는 다른 관리가 적어서 매우 편합니다.

    하지만 특성상 구석이나 커피나 음료를 흘린 곳 같이 집중적으로 청소를 하는 것은 조금 부족합니다.

    부족한 청소 공간을 위해서 강력한 흡입력으로 구석구석 청소를 하는 샤오미 진공무선청소기 G10을 사무실에 추가했습니다.

    동급의 청소기 중에서는 가격이 매우 저렴한 제품으로 해외 직구 등으로 구매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공식 수입이 되면서 A/S가 가능해진 것입니다.

    공식 출시 제품은 마케팅비나 A/S 시스템을 운영하는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올라가는 것이 정설인데, 공식 수입이어도 가격이 매우 정직한 것 같습니다.

    본체는 디자인이 상당히 미려해서 사무실에 두고 쓰기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글로벌 워런티가 적용되지 않는 제품은 A/S가 안되는 경우 결함이나 고장이 나면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공식 수입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 브러시로 실리콘과 섬유 브러시가 교차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 청소기는 브러시에 머리카락이 많이 끼는데, 실리콘 소재로 엉킴을 방지하는 V자형 리브 디자인으로 머리카락이 브러시에 엉키는 것을 줄였습니다. 사무실이라 청소하면 정말 머리카락이 많은데,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샤오미 진공 무선청소기 G10의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물걸레를 전용으로 하는 제품들도 있지만, 매번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기 때문에 일반 청소를 하면서 물걸레질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큰 부스러기들이 아니고 먼지가 대부분인 사무실에서 물걸레 청소는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물걸레가 붙어있는 로봇 청소기가 청소를 해도 일부 구석은 제가 물티슈를 이용해서 마무리를 했었는데, 이제 물티슈 마무리는 끝인 것 같습니다.

    가정도 마찬가지겠지만, 진공청소기를 돌린 후에 물걸레질을 해야 하는데,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같이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물탱크는 탈부착이 가능한데, 230ml의 물통이 달려있어서 사무실 전체를 커버하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중앙에 흰색 부분이 자석입니다. 브러시와는 자석으로 고정이 되는 데, 상당히 강력하여 고정이 안정적이면서도 탈부착의 경우 너무 편리합니다.

    하이토크 플로어 브러시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바닥의 특징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같이 실내화를 신고 생활하는 공간을 청소할 때 부드러워지면서 속도가 조절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고화질의 TFT 컬러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한눈에 청소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언어가 한글이고 언어를 선택할 수 있어서 어르신이나 아이들도 쓰기에 더욱 편합니다.

    사무실 청소를 하다 보면 자동 잠금을 해야 하는데, 편하게 원터치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넓은 사무실은 아니지만, 청소를 다하고도 배터리의 여유가 상당히 많이 남았습니다. 150AW의 출력으로 12,500 RMP으로 시원스럽게 먼지를 흡입합니다.

    물걸레 때문에 메인브러시에 대한 이야기만 많이 했는데, 틈새솔 브러시, 침구 청소용 브러시 등 가정에서 쓸 수 있는 다양한 브러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벽에 붙이는 나사가 있는데, 거치대를 이용해서 한 번 붙여 보았습니다.

    백색의 깔끔한 디자인 때문에 사무실의 분위기도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물걸레가 달린 점에서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가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요즘 나오는 고성능 제품들의 규격은 비슷하지만, 안정된 성능과 A/S 가 가능한 제품이 드물기 때문에 공식 수입 판매하는 제품으로 신뢰가 높아서 좋은 것 같습니니다.

    더 많은 정보나 구매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구매 바로 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