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기가 와이파이6 무선공유기 넷기어 RAX10 리뷰
    리뷰/IT 리뷰 2022. 8. 30. 19:54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이제는 인터넷이 없이는 살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서재를 겸한 조그마한 사무실을 운영하는 일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사무실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넷기어가 고장이나서 이번에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거의 7년 정도 사용한 제품으로 여러대의 장비을 인터넷에 연결하면서 썼던 제품입니다.

    이제까지 쓰던 제품인데, 제품이 출시된 당시 최고 사양의 제품이었지만, Wi-Fi6 등 새로운 표준이나 기술이 발전하면서 교체를 할 시점이 온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6 공유기 넷기어 RAX10

    최대 20대 이상의 장치 동시 접속 지원이 눈에 들어 봅니다. 넷기어 RAX10는 4 스트림 AX1800 WiFi6로 통합 1.8Gbps 속도의 듀얼 밴드 제품입니다.

    박스에는 스팩과 장점이 간단히 설명되어 있었는데요 요약하자면 빠른 와이파이 속도와 처리속도를 자랑하는 공유기입니다. 특히 최신 기술인 와이파이 6를 적용해서 기가바이트급 무선 공유 속도를 냅니다.

    AX Wi-Fi(Wi-Fi 6)란

    인터넷이 가능한 디바이스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사무실에서 상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장비가 5대 정도되고 4명이 근무하는 사무실에서만 하더라도 9대 정도의 디바이스가 있습니다.

    또한 사무실에서는  IOT기능으로 인터넷으로 연결해서 사용 가능한 장비 또한 20여 대가 들어와 있습니다. 특히 전원과 관련된 장비는 11대에 출입문의 원격제어와 센서 등 을 모두 합친 값입니다. 

    스마트 콘센트 같이 새로운 방식의 IOT 장비들이 계속 생겨나기 때문에 대로운 규격의 Wi-Fi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Wi-Fi 6는 이전 WiFi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개발된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WiFi 장치들이 밀집된 환경에서의 WiFi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입니다.

    오른쪽이 이번에 교체해서 은퇴를 하는 나이트호크 R7000

    기존에 쓰던 나이트호그 제품은 폐기하지 않고 집으로 가지고 가서 사용 할 계회입니다.

    AX Wi-Fi(Wi-Fi 6) 표준은 더 빠른 속도와 네트워크 용량의 상당한 증가를 제공하므로 더 많은 장치들이 동시에 네트워크에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와이파이6공유기 넷기어 RAX10 설정

    저는 기존에 쓰던 R7000을 쓰던 자리에 그대로 설치를 해서 썼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폰에서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초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끄지 않은 상태에서 나이트호크 앱으로 설정 진행 시, 공유기의 기본 WiFi를 인터넷이 되지 않는 WiFi로 인식하여 스마트폰에서 WiFi 연결 대신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호크 앱에서 공유기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모바일 데이터"를 끈 후 설정을 해야 바로 되는 것 같습니다.

    정품 인증 스티커를 전면에 붙여 놓고 QR코드를 이용해서 설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5GHz 대역으로 연결시 기가 와이파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방에서는 노트북 한 대와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데, 다른 무선 장비가 별로 없고 2대의 장비만 연결되기 때문에 쾌적하게 쓰고 있습니다.

    나이트호크 앱을 이용하면 인터넷 속도 확인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연결 현황입니다.

    기본 장비 정도만 연결을 했습니다. 나머지 장비의 경우 낮시간에 쓰는 장비는 다른 디바이스에 연결을 해놓았습니다.

     

    왼쪽은 아이폰으로 왼쪽은 맥북에서 앱으로 측정한 것으로 연결 후 속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기가인터넷를 쓰고 있는데, 엄청나게 빠른 속도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넷기어 제품은 안정성 때문에 메인 장비나 제가 작업을 하는 컴퓨터에 연결해서 쓰고 있습니다.

    U+ 기업망을 쓰기 때문에 4개의 IP를 할당 받아서 쓰고 있는데, 기존 무선 공유기 등에 비하여 거의 2배 이상 빠른 인터넷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speedtest.net으로 측정한 결과이고 맥북에서 실제 속도 또한 맥북의 최대속도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넷기어 제품을 그대로 교체를 했습니다. 대부분의 IOT 제품이 연결된 공유기를 교체하려고 하니 설정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디바이스의 설정을 했습니다.

     

     

    쿠팡 최저가로 구매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