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47,798,823, 금일 방문자 : 254
dawnmart@naver.com
  • 게이밍모니터 삼성 오디세이G4 25BG400 240Hz 선명한 화질로 게임 및 업무용으로 사용해보니
    리뷰/IT 리뷰 2022. 9. 2. 16:52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의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삼성오디세이 시리즈는 개인적으로 집에서도 사용하는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 나온 25인치 삼성 오디세이 G425BG400도 역시 상당히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평가를 하고 리뷰를 시작 하겠습니다.

     

    25인치 규격의 모니터는 개인적으로 처음 써보는 사이즈로 보통 24인치나 27인치 규격과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제품에 스크레치가 나지 않도록 포장은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전에 리뷰를 했던 32인치 제품을 조금 작게 만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모니터의 후면인데, 게이밍 제품 군과는 다르게 별도의 LED 기능 없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연결단자는 HDMI 포트가 2곳 PD포트가 1곳 있습니다. 가격성비가 좋은 제품이고 확장성 또한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컨트롤 버튼이 조이스틱 방식이 아니고 스위치 식입니다.

    모니터의 중앙에 베사홀이 있는데, 100mm*100mm 표준 배사홀이 있어서 모니터 암이나 벽걸이 형식에도 문제 없이 부착이 가능합니다.

    탈부착에 매우 편리한 거치대 헤드입니다. 틸트(tilt), 피봇(pivot), 스위블(swivel), 엘리베이션(elevation)까지 모두 가능한 거치대로 모니터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G4 25BG400  모니터의 거치대의 붐의 후면 입니다. 고무 소재로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게 해놓있습니다.

    다양한 움직임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전 테입이 둘러져 있습니다. 모니터와 결합을 한 이후에 자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 오디세이G4 25BG400의 모니터 거치대 조립을 완료했습니다. 거치대 부착 부위와 배사홀 때문에 후면이 조금 지저분한데, 추가 부품으로 배사홀 커버가 있습니다.

     

    위에 말씀 드렸듯이 게이밍 모니터이지만, 후면의 LED 기믹은 없습니다.

    거치대 조립과 모니터의 연결의 난이도는 매우 낮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혼자 작업을 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G4 25BG400는 게이밍 제품이지만 디자인이 과하지 않고 매우 깔끔합니다. 그리고 엘리베이션으로 상당히 높이 올라가기 때문에 노트북을 사용할 때 상하 배치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이를 낮게 하여도 모니터 자체가 매우 깔끔합니다.

    스위블(swivel) 기능으로 좌우로 화면이 회전하는 기능인데, 스위블(swivel) 기능이 있는 모니터는 많지 않아서 업무용으로 작업물을 여러명이서 확인 할 때 매우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피봇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브랜드 자체에 기본적이 성능이 있기 때문에 거치대를 중심으로 선택의 기준으로 잡고 쓰시는 것 도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고가의 모니터 제품에 사용하는 거치대의 기능이 모두 있는 제품입니다.

    컬러 자체가 매우 훌륭합니다. 중소기업 제품 등에 비하여 더 또렷합니다. 게임에서 리얼리티를 구현하기 위해서인지 작업을 하면서 별도의 칼리브레이션을 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240Hz 선명한 컬러와 178° 시야각의 IPS 패널 또한 콘텐츠의 퀄리티를 업데이트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데, 컬러값이 좋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을 하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자동 소스 스위치+로 간편하게 장치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PC나 게임 콘솔 등 다른 기기의 전원을 켜면 별도의 조작 없이도 모니터가 연결을 인식하고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화면을 조정합니다.

    ​게이밍 모니터의 장정으로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240Hz 높은 주사율로 최적의 컨디션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AMD 프리미엄 프리싱크 와 G-Sync호환 모니터로 빠른 화면전환이 많은 FPS게임을 플레이 해도 화면이 깨지거나 끊기는 현상없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컬러가 장점으로  배경 등을 편집하면서 피사체 색감을 잡을 때 생상값이 정확하지 않으면 보는 모니터 마다 다른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G425BG400는 선명하고 깔끔한 색상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가장 좋은 모니터는 연결하면 원하는 컬러로 자동을 설정이 완료되거나 별도의 설정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좋은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에 비해서 같은 IPS 패널이라고 해도 선명도화 색상의 구현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G425BG400 를 추천합니다.

     

    구매바로가기

     

    댓글 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