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극강의 사무용 4K 빔프로젝터 LG 프로빔 BU60PST 리뷰
    리뷰/IT 리뷰 2022. 9. 2. 16:41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제안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빔프로젝터로 PT를 하는 경우 정말 드라마틱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할 때는 TV에 연결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래도 TV를 이용해 프레젠테이션하는 경우 조금 아쉬운 점 등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제안서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은 역시 빔프로젝터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집중도를 높이고 분위기를 유리하게 잡는 데 좋습니다.

    일반적인 사무용 빔프로젝터로 프레젠테이션할 경우 해상도 도가 좋은 제품이 필요합니다.  WUXGA(FHD급) 해상도의 제품을 아직도 쓰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빔프로젝터의 문제점인 낮은 해상도와 선명도를 해결한 4K UHD LG프로빔이 출시되었는데, 올해는 밝기를 더욱 향상한 제품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업무용으로 쓰이는 제품이기 때문에 6000안시루멘(ANSI lumen)의 밝기로 일반적인 가정용 홈시네마 프로젝터와 비교했을 때 약 4배 정도의 밝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LG 프로빔 BU60PST는 4K 화질을 구현하였으면서도 일반 빔프로젝터 정도로 미니멀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약 20,000시간 수명의 무수은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할로겐 램프를 쓰는 기존 제품에 비하여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할로겐 램프를 광원으로 쓰는 경우 엄청난 열과 그로 인한 소음 때문에 집중을 할 수 없었는데 LG 프로빔은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도서관 평균 소음 수준인 최소29dB(A) ~ 최대 33dB(A)의 저소음 설계를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온도, 전력을 변수로 설정한 가속 수명시험에 의한 예측치. 표기 수명에 다다르면 광출력 성능은 약 50% 수준으로 감소함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만들면서 검증된, 믿을 수 있는 품질의 LG의 made in Korea 비즈니스 프로젝터입니다. 비즈니스용 빔프로젝터인 만큼 화면이면 화면 화질이면 화질 등 최고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K UHD 급의 고해상도 사무용 빔프로젝터로 작은 텍스트까지 밝고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촛불 6000개의 밝기라는 6000안시루멘(ANSI lumen)으로 낮 시간에도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출시 1년도 안되어 밝기가 5000안시루멘(BU50NST)의 기존 자사 제품보다 6000안시루멘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사무실 공간에서 벽면까지 2.8m 정도 거리에서 사용하면 거의 100인치급으로 보입니다. 강당 같이 거리를 더 조절할 수 있는 곳에서는 300인치 까지 화면을 크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렌즈 시프트, 12포인트 화면 맞춤 등의 간편한 화면 조정 기능 덕분에 설치 시 공간적인 제약에서도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윈도우 화면입니다. 밝기를 테스트하려고 바탕화면을 백색으로 했는데, 아이콘은 물론 작은 글자까지 매우 선명합니다. LG 프로빔 BU60PST는 프레젠테이션, DICOM, 스크린게임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해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터 특유의 분위기를 잡기 위한 흑백 톤의 페이지인데, TV에 연결했을 때와는 다르게 강조 등을 부드럽게 표현 할 수 있어서 클라이언트에게 어필하는 요점을 잘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사무용 빔프로젝터라면 선명도 또한 생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텍스트는 물론 작은 사이즈의 설명용 이미지도 매우 크고 선명하게 보여서 열심히 디자인한 제안서를 깔끔하게 발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 연결이 가능하고, 오피스 뷰어 및 인터넷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공간에서 HDMI 연결 없이도 사용자 전환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혹은 window8.1 체제에서 가능)

    브랜드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카드뉴스 속에 있는 텍스트가 보일 정도로 선명합니다. 큰 사진을 넣어서 줄여 표현 했는데, 4K 화질 때문에 일반 카드뉴스를 이미지로 보는 것 같이 잘 보입니다.

    100인치 급 화면 사이즈에 대하여서 실감이 안 나시는 것 같은데, 옆에 보이는 모니터가 LG 울트라와이드 34인치 모니터입니다. 100인치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원활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서 2.8m 정도 거리를 두었기 때문입니다.

     

    업무용으로 빔프로젝터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LG 프로빔 BU60PST 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학교나 관공서 등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고성능 제품이라, 높은 해상도와 선명한 화면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매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