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는 첫날의 시작은 종각 근처에 있었습니다. 


추위에 너무나 약한 아내 때문에 결국 청계천과 종각 사이의 골목에서 자동차에서 제야의 종소리를 들었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웠지만 제야의 종소리를 들은 것 만으로도 만족을 하였습니다.


2012년 마지막 일몰은 아내와 "구리 타워"에서 보냈습니다.



구리 타워에서 일몰을 본 후 집에서 잠시 쉬고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러 갔습니다. 12월 마지막 날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이지만 오후 11시 정도에만 가고 약간 걷는다면 충분히 차량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울 광장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너무나 저렴한 서울시 스케이트장 이용요금... 공공시설의 특징이 들어나는 너무나 착한 가격입니다.





내국인들과 외국인 관광객이 가득한 매점입니다.






모두 합쳐서 10,000원 입니다. 오댕이 2꼬치에 2000원*2, 꼬마 김밥 7개에 3,000원, 만두 10개에 3000원입니다.


어묵의 경우 "조스 떡볶이"에서 3개 2000원 하는 어묵과 같은 품질이었고 김밥의 경우는 7개에 3000원 인데, 1,000원 3개 하는 길거리 미니 김밥보다 품질이 형편 없는 것으로 보아  더 저렴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두의 경우 시식을 하지 않았지만 일반적인 만두와 비슷했습니다.


사실 바가지라고 불리는 요금에 대하여서는 어느 정도 이해를 하는 입장입니다. 성수기 한시적인 매장의 경우 150% 정도의 가격 인상은 인정이 되는 금액입니다.  


즉 행사로 나온 노점 들에서 약간 비싸게 받는 것은 심야 할증 이나 이벤트 할증 정도로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문제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울 광장 매점이라는 것입니다.  


서울시에서 위탁 운영을 하는 것이라면 너무나 바가지라고 할 만합니다. 상당한 방문자의 매점이었습니다. 매출 또한 자정이 훨씬 넘은 시간이었지만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배가 고프다고 사 달라고 해서 사주기는 했지만, 정말 기분이 안 좋았습니다.



서울시의 서울 광장의 매점은 스키장이나 유흥지의 매점이 아닙니다. 만약 스케이트장 시설 유지비를 충당하기 위하여 비싸게 받는 것이라면 스케이트 대여료 1,000원을  2~3,000원 정도로 인상을 하는 것이 방법일 것입니다.


세금으로 운영되는 곳에서 바가지 요금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iPad)나 아이폰(iPhone)으로 동영상을 보는 방법들.

기분 좋은 유종의 미! 2012년은 다음 뷰 베스트로 마무리하다.

아이패드 4(iPad 4) 후기 - 이전 아이패드(iPad 2, 3)에 비해서 좋아진 점

내가 바라본 애플의 iOS의 변천사! 아이폰(iPhone)의 가치는 iOS에 있다!

이 남자가 윈도우8(window8) PC를 이용하는 방법 - 클라우드 컴퓨팅

전기 이륜차의 가능성 만도의 전기 자전거 "만도풋루스( Footloose)"

SNS를 소셜 메거진으로 만드는 어플 플립보드(Flipboard) [아이패드(ipad app) 어플 추천]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2] S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T Cloud

 


블로그 이미지

천추

폐기물 인테리어 철거 사다리차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김광옥 2013.01.02 12: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보기에는 님이 거지근성으로 보이는데요?
    매점 서울시청 위탁판매로 보이며 위탁선정 경매방식 추첨일테죠.한시적으로3~4달 장사할테고 투자비 뽑아야 하는입장이라 생각할시 그닥 비싸다는 느낌은??롯데월드 가셔서 입장비 스케이트 렌탈비 생각해보시고 그곳 음식값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상상 그이상이실것입니다.그래서 제가 글 시작에 거지근성 이라적은겁니다.깔껄까야한다는거죠.

    • Favicon of https://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2013.01.02 12: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내 거지 근성입니다.. 그래도 부당한건 부당한것이지요... 비싸지 않다는 기준은 서비스의 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식수도 없고..

      스케이트 렌탈료 싸다고 매점 폭리를 이해하라고요? 부당한 것은 부당합니다. 시민의 위해 만들어진 공간에서 시민을 등치는 것은 정말 문제가 있습니다.

      버스비를 2배 올리고 택시보다는 싸지 않냐고 우기는 것 같군요..

    • Favicon of https://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2013.01.02 1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매점 문제는 서울시에 정식으로 민원을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