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2] S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T CloudIT 이야기/아이폰 & 아이패드 2013. 7. 10. 10:53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하여 시리즈의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일단 네이버의 N 드라이브에 대한 포스팅를 시작으로 다양하게 써나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선호하는 통신사 SKT의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올초에 나스를 구입하기 전까지는 업무 특성이나 상황에 따라 PC에서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썼지만 최근 들어서는 PC 보다는 아이패드나 아이폰 등 스마트 기기와 연결을 위주로 쓰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를 공유하다.. T Cloud
T Cloud는 멀티미디어 공유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은 물론이지만 동영상의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온라인에 동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기는 용량 때문에 부담스러우시다면 T Cloud 서비스를 활용하신다면 매우 유용합니다.
티 클라우드의 경우 Air video 를 잘 쓰지 못하는 저희 아내도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내가 좋아하는 한국 영화들을 넣어 주고 있습니다.
PC 에 저장된 동영상을 보는 방법 중에 얼마전에 소개해드린 Air Video는 외부 접속에서도 좋은 품질의 동영상을 재생하지만 컨버트(변환)하는 과정에서 PC의 리소스를 많이 쓰기 때문에, 제가 작업을 할 때 아내가 동영상을 보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용 플레이어 입니다. 아이패드에서는 플레이어 부분이 조금 부족합니다.
결과적으로 외부에서 영화 같은 동영상을 볼 때는 T 클라우드를 이용하게 하고 있습니다.
T 클라우드의 장점
무료로 20기가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동기화 폴더 세팅이 가능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악과 동영상의 경우 업로드를 하면 온라인에서도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패드의 MP4로 인코딩된 동영상의 경우 다운로드 받아서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음악이나 동영상의 관리가 어려우신 분이라면 T 클라우드 서비스를 권합니다.
아이패드용 T 클라우드에서의 동영상입니다. "최종병기 활" 중에서...
T 클라우드의 단점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SKT의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경우 이용 할 수 없습니다.http://thdev.net에 따르면 타 통신사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증을 받지 않은 회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국내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들에 비하여 용량이 다소 적다(?)는 것입니다. 물론 용량 부족 때문에 마음 놓고 쓸 수 없는 애플의 5기가나, SSD의 용량 관리 때문에 신경 쓰면서 써야 하는 드롭 박스의 2기가의 비하면 월등히 많은 공간을 제공한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기 보다는 조금 아쉬운 점은 맥용 에이전트 프로그램 있는데 버그 때문인지 쓸 수가 없다는 것 단점 중에 하나 입니다.
윈도우8 태블릿 가능성과 실망감의 공존 태블릿을 노트북의 진화(?)
원도우 8 태블릿이 실패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해상도!
아이패드 어플 추천 클라우드 방식의 플래시 브라우저 [퍼핀 브라우저]
LTE와 함께한 주말 여행(?) - 아이폰5 데이터 테터링 확실히 쓸만하다!
전기 이륜차의 가능성 만도의 전기 자전거 "만도풋루스( Footloose)"
'IT 이야기 > 아이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이 안드로이드 보다 좋은 이유 6가지! (48) 2013.09.02 수고 했어 아이폰 3GS... 아이폰 3GS의 유심을 제거하다! (14) 2013.08.29 아이폰5의 개인용 핫스팟 (데이터 테더링) 기능 제대로 써보자!! (7) 2013.04.08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3] – 티맵에도 블랙박스가 있다! (28) 2013.03.02 아이폰5(iPhone5) 데이터 테더링 방법- 완벽 가이드 [2] 유선접속 (35) 2013.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