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아이패드(iPad)나 아이폰(iPhone)으로 동영상을 보는 방법들.
    리뷰/아이패드 2013. 7. 25. 11:11

    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동영상을 보는 법에 대하여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아이패드 3(iPad 3), 아이폰 4S(iPhon 4S)를 쓸 때는 거의 동영상이나 게임을 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5를 구입을 하다 보니 화면의 비율 때문인지 동영상을 아이폰5를 이용하여 더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항상 아이폰 쓰는 것이 서툴다고 놀리는 제 딸이나 아내의 경우가 오히려 동영상이나 게임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ipad 4, ipad app, 동영상 어플, 맥 어플,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아이폰5, 애플



    01. iTunes(아이튠즈) 를 이용하는 방법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쓰는 방식입니다. 


    iTunes 를 이용 장점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기본 관리프로그램인 아이툰즈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일단은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넣어두는 것이기 때문에 장소에 제한이 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pad 4, ipad app, 동영상 어플, 맥 어플,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아이폰5, 애플



    iTunes 를 이용 단점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동영상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의 기본인 동영상 포멧인 MP4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avi, wav 등 컴퓨터에서 흔이 접할 수 있는 파일의 경우 인코딩이라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02.  Air video를 이용하는 방법(유료어플)


    저희 아내가 가장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리 선호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이유는 클라우드 방식의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일반 아이패드 사용자에게는 최고의 추천할 만한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다는 것은 단점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로 어디서나 동영상을 감상하다!! 아이패드 어플 소개




    Air video를 이용의 장점


    최강의 클라우드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품질이나 속도 컴버팅 기능 등 일반적으로 동영상으로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보는데는 가장 좋은 어플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방식은 PC서버로 활용하여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스트리밍으로 보여주며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파일의 경우도 ‘Play with Live Conversion[바로 전화 플레이]’ 기능을 활용하여 바로 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최강 최상의 동영상 플레이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동영상 어플의 장점으로 외부 접속도 가능하면 간단하게  Server Pin 입력으로 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정 등이 약한 분들도 쓰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특히 아이폰의 경우 매우 외부 접속이라고 하여도 화질의 손상이 적기 때문에  3GS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ad 4, ipad app, 동영상 어플, 맥 어플,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아이폰5, 애플iPad 4: 아이피 핀을 이용한 외부 접속


    ipad 4, ipad app, 동영상 어플, 맥 어플,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아이폰5, 애플iPad 4: Wi-Fi를 이용한 내부 접속




    Air video를 이용의 단점


    클라우드 방식이기 때문에 서버로 쓰는 PC가 꺼진다거나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 사용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화질의 경우 Conversion을 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약간 안 좋아집니다..



    ipad 4, ipad app, 동영상 어플, 맥 어플,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아이폰5, 애플동영상을 찍은 사진 임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ipad 4, ipad app, 동영상 어플, 맥 어플,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아이폰5, 애플스크린 샷 입니다. 용량 3.4 기가 정도의 고지전 동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위 부분은 단점이 아니지만 Play with Live Conversion 기능은 동영상을 전환하여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전송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CPU를 지속적으로 쓴다는 것입니다. 


    원도우 PC를 서브 컴퓨터로 쓰는 이유가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으면서 혼자서 돌아가는 일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아내가 에어비디오를 쓰는 경우 PC에서는 엄청난 팬 돌아가는 소리가 나게 됩니다.


    LTE로 보는 경우 데이터 사용료가 상당히 나올 것입니다. 




    03. AVPlayer와 같은 무인코딩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유료어플)


    * 다음번 아이패드 추천어플로 쓰려는 어플입니다.


    대표적으로  AVPlayer와 같은 무인코팅 어플을 이용하여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동영상을 직접 집어 넣는 것입니다.


    코덱이 들어 있는 어플인지는 사실 확인이 안됩니다. 동영상을 올리면서 인코딩을 하기에는 상당한 업로드 속도이기 때문에 일단은 통합 코덱이 내장된 플레이어라고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귀찮이즘 때문에 구입한 어플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멀티미디어기기(iPhone 4S, New iPad를 쓰고 있습니다.)라고 생각하는 아내가 바로바로 동영상을 아이폰에 넣을 수 있도록 구입을 했습니다.


    집에서는 그냥 Air video를 쓴다고 하지만 외부에서 지하철을 타고 다닐 때 시간을 때우는 것은 역이 아이폰 안에 직접 넣어 두어야 하기 때문에 다운을 받았습니다.



     

    ipad 4, ipad app, 동영상 어플, 맥 어플,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아이폰5, 애플



    AVPlayer와 같은 무인코딩 어플을 이용의 장점


    일단 인코딩 작업이 필요 없이 동영상을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직접 집어 넣기 때문에 편합니다.  총 3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아이패드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저장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바로 볼 수 있으며, iTunes와 Wi-Fi와 FTP를 이용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코딩 어플이라는 장점은 인코딩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pad 4, ipad app, 동영상 어플, 맥 어플, 아이패드 4, 아이패드 어플,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아이폰5, 애플



    AVPlayer와 같은 무인코딩 어플을 이용의 단점


    어이패드에서 접접 저장을 하기 때문에 16 기가 정도의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조금 용량의 압박이 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코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원본이 큰 경우에는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인코딩을 하거나 보고 지우는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프로그램의 용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관리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와 거의 붙어있는 생활을 하고 있지만 멀티미디어의 활용은 아내나 아이들에게 밀리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써본 어플 들 중에 추천할 만한 어플의 방식 별로 3가지로 분류를 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에 언급한 방법이외에도 원격어플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보는 방법이 있는데 다음에 한번 다루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