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일에 윈도 10에 대한 정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직은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 8.1때도 프리뷰 버전을 다운 받았다가 바로 업그레이드를 했었습니다.

   

막상  windows 10을 다운로드 받는 곳의 주소를 알려주는 곳은 몇 곳 없어서 다시 한번 주소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https://insider.windows.com

   

데스크톱의 윈도 프리뷰 후기에는 로그인 없이 바로 다운 가능한 주소 넣었는데 이번에도 동일한 주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에 데스크톱에 이어서 이번에는 노트북에 설치를 했습니다.

   

   

 

 

 

   

테스트는 가급적 가상머신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상머신에 설치하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서피스 프로에 설치를 하고 조만간 삼성 노트북9 에디션에도 하려고 합니다.

   

롤백기능이 있기 때문에 바로 다시 복구도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면 20여분 만에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정식리뷰를 쓴 뒤에 다시 다운로드 관련 정보를 쓰는 조금 이상하기도 합니다. 윈도 10은 윈도 7, 윈도 8 이용자에게는 1년간 무상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윈도 10 프리뷰 설치 주의사항

1. 업그레이드 전에 모든 windows 업데이트 항목을 설치하시어야 정상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2. 모든 OS의 프리뷰 버전과 같이 안정화 작업 전의 OS이기 때문에 약간 불안한 점이 있습니다.

   

3. 윈도 8.1을 쓰시는 분은 기본설정을 가지고 가지만 복구를 위해서 중요자료는 따로 저장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4. 부팅 전 초기 화면에 롤백 기능은 신중하게 클릭하십시오! 바로 윈도 8.1로 떨어집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다운로드 시간과 설정시간을 합쳐도 1시간 미만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느낌상은 디자인 업데이트 정도입니다.

   

다음은 윈도 10 테크니컬 프리뷰에 대한 정식 리뷰를 달아보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