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맥 초보를 위한 글을 올리게 됩니다. 일단 맥 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는 중국에 있는 제 조카에게 맥의 알려주기 위해 작성 한 글을 조금 편집해서 만든 컨텐츠이지만 일반 초본 분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은 맥을 쓰시는 사람에게는 필수 프로그램이지만 가급적이면 쓰지 않았으면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맥의 장점을 버리고 패러렐즈를 이용해서 대부분의 컴퓨팅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패러렐즈 데스크 탑에 윈도설치법

   

일단 기준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9 Parallels Desktop 9 for Mac) 맥북 프로 레티나에 설치를 기준으로 스크린샷을 찍은 것입니다.  먼저 준비하실 파일은 windows의 ios 파일이 필요합니다.

   

새로 만들기를 누르시면 새 가상 컴퓨터를 만들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9(Parallels Desktop 9 for Mac)부터는 자동으로 설치 iso 파일을 찾아주지만 저는 데스크톱 화면에 원도의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놓고 쓰고 있습니다.

   

계속을 누르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설정 방식에 대해서 나오는데, 추가적으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PC와 유사하게"로 시작을 하면 됩니다

 

   

윈도 8이 익숙하시지 않은 분들은 'windows 7 경험'으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동시실행모드를 쓰기 때문에 'PC와 유사하게' 설정해서 쓰고 있습니다.


   

페러렐즈에는 start 8이라는 막강한 모던 UI 지원 프로그램이 무료로 지원 됩니다.

   

* 윈도 7에서 업그레이드 버전을 구매하신 분은 마이크로소프트에 전화를 하시면 별도의 제품 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의 윈도의 설치과정은 일반적인 윈도 설치과정과 같습니다.

   


   

Chunchu's Tip

Start 8 V3를 설치하고 나면 일간 페러렐즈를 종료하고 페러렐즈의 데이터 파일을 백업합니다. 11기가바이트 정도의 용량이기 때문에 페러렐즈 데스크톱 9에 설치한 윈도가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빠르게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패러렐즈 데스크톱 9에 윈도를 설치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맥에 보다 빠르게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가상 윈도를 까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6월의 천추의 IT 이야기 포스팅 방향

주성사이버평생교육원 2학기 개강 일정 안내[보육교사,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청소년 상담사 2학기 개강 일정 ]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ATIV Book 9 plus) 리뷰[4] 아티브 북 9 플러스 총평

아이패드 에어 커버 케이스 [Jacklyn 아이패드 스마트 케이스]

IT 블로거와 클라우드 컴퓨팅

무료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소개[비밀번호 무료 어플 추천]

중소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2] 온라인 마케팅의 베이스로서의 블로그 마케팅

아티브 북 9 플러스와 맥 북으로 함께 작업을 하자 KM 스위치의 활용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 (ATIV Book 9 plus) 리뷰[3] - 아티브 북 9 플러스 의 성능 알아보기

12인치 '서피스 프로 3(Surface pro 3)' - 노트북을 대체 할 수 있는 태블릿!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