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8.1에서 UHD 모니터의 설정과 포토샵


저는 삼성의 28인치 4K 모니터인  U28D570을 쓰고 있는데, 28인치 대의 UHD 모니터를 사서 써보시는 처음에는 조금 당황하실 것입니다. 화면의 구성 요소들이 너무 적어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눈이 좋은 분들은 크게 문제 없이 디스플레이 100% 상태에서 사용을 하실 수 있을지 모르지만 저처럼 노안이 오거나 눈이 안 좋은 분은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물론 40인치 대 이상의 UHD 모니터라고 하면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28인치인 제 모니터에서는 정말 작은 구성요소입니다.


확대하시면 실제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설정을 쓰는 분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글도 별로 없어서 고해상도 모니터 설정을 몇 번 해드렸습니다. 


 UHD 모니터에서는 포토샵의 문제가 있었는데 이제 해결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디스플레이 200% 확대 설정에서는 포토샵의 모습입니다. 작업을 하기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200% 확대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포토샵은 현재는 "Photoshop 2014cc" 뿐입니다. 구글 크롬도 얼마전부터 윈도의 HiDPI를 지원하기 시작했으니 그리 늦은 편의 아닙니다. 


포토샵 2014cc의 "환경설정>> 실험적인 기능" 에서 200%확대를 성정하시면 됩니다. 


영문버전인 경우

Preferences > Experimental Features.

Select Scale the UI 200% for High-density Displays

  

   

   

윈도에서 지원이 되는 모드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적합하도록 설정된 인터페이스로 2배 확대하여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맥에서는 맥북프로 레티나가 나오면서 포토샵 CS6 부터 지원이 되고 있었지만 윈도에tj는 이제야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4K 해상도에서 기본설정으로 포토샵 2014 cc을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해상도 설정을 한 상태에서의 포토샵 화면입니다. 


HiDPI라고 불리는 고선명도 설정은 고해상도 모니터를 쓸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QHD 급 이상의 모니터를 쓰신다면 한번 설정해보시는 것도 업무환경에 매우 좋을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