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와 같은 외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보면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에서 차별을 받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실 네이버의 차별은 검색에서의 차별 보다는 스크랩에서의 차별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사례는 네이버에 검색이 안 되어서 블로그의 페이지를 검색에 등록시키는 것입니다.


* 문제는 발행에서 있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플립보드에도 상당히 긴 시간이 지났는데 자동으로 불러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마존직구 가이드 - 쉽게 배우는 직구 방법[1] 아마존 가입"이라는 글을 썼는데, 네이버에 전혀 검색이 되지 않아서 결국 블로그의 포스팅을 검색에 등록을 하기로 했습니다.

   

https://help.naver.com/support/service/main.nhn?serviceNo=520&categoryNo=1793

   


   

블로그 검색 반영요청방법

   

1. 검색반영 요청 페이지로 이동

   

   



2. 서비스 종류는 네이버 블로그/외부 블로그/네이버 카페로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4. 네이버고객센터에서 검색을 바로 요청완료

   

Http://chunchu.tistory.com/716 글에 대한 개별 검색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 되지 않는 블로그 글의 주소를 넣으시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결과의 제외 요청하기

타인 쓴 글이라도 악의적인 글이나 문제가 되는 글은 이해당사자라면 검색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블로그에 글도 필요에 따라서 검색 삭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네이버의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는 다고 생각이 드는 것은 기본적으로 네이버 서비스를 몰라서 그런 경우도 있고 귀찮아서 안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한 상위 노출 마케팅도 진행을 하는 '티스토리 블로거' 네이버의 검색 시스템이 티스토리 매우 불리하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차별을 하기에는 너무 많은 블로그의 글들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좋은 글을 쓰고 스팸 성 글을 자제하면 네이버 검색에서도 충분히 좋은 위치에 노출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차별 보다는 시스템상의 약간의 우선귄이 네이버 블로그 있다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것 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덜 차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존직구 가이드 - 쉽게 배우는 직구 방법[1] 아마존 가입"은 기존글을 비공개로 돌리고 다시 발행을 했습니다



티스토리 글 재 발행 결과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