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블로그 상위노출 아르바이트의 함정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4. 12. 22. 11:15

    블로그 상위노출은 현재 매우 중요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최근에는 고객의 의뢰가 늘어나면서 결국 회사를 하나 만들기로 했습니다. 인력에 대한 보충을 위해서 구인구직 사이트를 돌아보다가 조금은 "왜곡 된 구인 내용"들이 있어서 한번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방학이 되면서 학생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이용하여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구인 구직사이트 보시면, 마케팅 키워드로 건당 10,000원 정도로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써달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최적화 블로그가 필요하다 많이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 아르바이트에는 일반적인 블로거들이 모르는 함정이 있습니다.

       

    알바 천국이나 잡 코리아 같은 곳에서 아르바이트의 유혹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원고를 주면서 단순히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건당 만원이라는 매력적인 아르바이트 거리입니다. 100개 정도만 글을 쓰면 100만원 정도를 벌 수 있다고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아르바이트의 함정

    블로그 상위노출 아르바이트의 기준이 되는 "100개 이상 글 , 일 방문자1000명의 블로거 "면 1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한다는 마케팅 회사의 광고가 있을 것입니다.

       

    "100개 이상의 글, 일방문자 1000명"의 조건은 최적화 블로그의 조건과 동일합니다. 상위노출에서 꼭 필요한 기본조건 입니다. 최적화는 마케팅을 위한 시스템은 아니지만 블로거들이 조금 더 즐겁고 재미있게 운영을 하게 하고자 하는 네이버의 블로거 육성 시스템입니다.

       

    "100개 이상의 글, 일방문자 1000명" 테스트 글 없이 확인 할 수 있는 최적화 블로그의 기준입니다.



    최적화된 블로그를 잘 운영하면, 파워 블로그가 될 수 있고 아니면 더 방문자가 많아 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의 문제점은 키워드 입니다.

       

    대부분 병원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를 줄 것입니다. 제 일이 블로그 운영을 해드리는 일이라는 것음 몇 번 말씀을 드렸습니다. 병원관련 글의 원고료는 글 당 5~10만원 정도의 원고료를 받고 글을 씁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이 병원관련 글은 20~30만원 정도로 상위노출을 하지만, 성형키워드나 필러, 보톡스에 관련된 키워드는 피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회사에서 아르바이트 블로거에게 제공하는 원고는 매우 위험한 키워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병원의 일부 시술과 관련된 키워드는 키워드 광고로 수 천 만윈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효율적인 블로그 마케팅은 키워드 광고비의 상당 수 줄일 수 있습니다. 결국 블로그 상위노출이라는 마케팅 기법이 생기게 된 이유입니다.

       

    일부 잘못된 아르바이트는 자신의 블로그를 저품질로 몰아넣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블로그도 포스팅 3번 정도 실수를 하면 저품질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일인데, 딱 포스팅 3번 제가 확인을 안하고 발행을 했는데, 저 품질에 걸렸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아르바이트의 가이드 라인

       

    1. 병원 포스팅은 받지 마십시오!

    - 전 10년 간 병원 마케팅을 했습니다. 그래도 제가 관리하는 최적화 블로그에 병원 키워든 아직도 직접 포스팅과 발행까지 합니다.

       

    2. 수분크림, 전자 담배

    - 저 품질에 걸리는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글 한 번 두 번 정도로 불량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3. ***드림

    네이버에서 매우 싫어하는 키워드입니다. 다단계나 다단계 느낌이 조금이라고 난다면, 과감히 포기하십시오

       

    4. 보톡스, 필러 및 성형 키워드

    이 경우는 글을 쓰셔도 첫 페이지에 들어가지도 못하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3년이상된 최적화 블로그로 올릴 수는 있습니다.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기 매우 좋습니다.


    그나마 양심적인 회사(?) 2만원정도를 제시하기도 하지만 절대 하면 안되는 키워드입니다. 

       

    5. 서브키워드를 확인하십시오!

    메인 키워드의 숫자는 보통 10건 미만인 원고가 올 것입니다. 블로그가 저품질로 떨어지는 것은 서비키워드의 남용에서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서브나 보조 키워드의 반복을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경우 50건 이상 서브 키워드가 있을 때도 있습니다.

       

      

       

       

    키워드 노출의뢰를 받으셨다면 키워드를 검색을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큐오필"이라는 키워드는 "필"이 필러라는 뜻입니다. 필러의 내용을 "후기 형식"으로 한 두번만 써도 저품질에 걸릴 수 있습니다. 얼마 전 "큐오필"이라는 키워드를 진행했는데, 진행해준 블로거에게 30만원을 지불 했습니다. 전문적으로 상위노출을 하는 블로거이기 때문에 의뢰를 한 것입니다.

       

    개인 블로그는 매우 소중한 여러분의 자산입니다. 물론 자산이라는 표현은 제 기준입니다. 최적화된 블로그는 어느 정도 이상의 가치가 있고, 오래된 최적화 블로그는 "리브라" 블로그라고 별도의 명칭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만약 직장에 들어갔을 때 최적화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마케팅에도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극히 일부 마케팅 회사에 잘못 된 아르바이트 때문에 블로그가 저품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했으면 하는 마음에 한번 정리를 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