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블로거이면서 마케팅이 주 업무이지만 매우 가끔은 프로젝트에 따라서 파견 형식으로 업무를 하게 됩니다. 모바일 오피스를 운영하여 이곳 저곳에서 업무가 가능한 업무공간을 꾸미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근무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인 장비를 가지고 세팅 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1~2달 계획으로 인천에 마케팅 센터를 구축하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거창하게 마케팅 센터라고 하지만 바이럴 마케팅과 지역 마케팅을 하는 회사의 시스템이나 마케팅 노하우 전수 등이 주 업무입니다.



   

고정 IP가 있는 업무공간에서의 모바일 오피스

   

업무와는 별도로 개인 적인 입장에서는 이곳도 모바일 오피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제공된 사무실의 시스템은 고정 IP가 있는 곳으로 마케팅을 위한 에디터나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등 신규 직원으로 구축되는 회사의 설정입니다.

   

6명 이상과 공유 작업을 해야 하고,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고 거래처 별로 검색 등록이나 블로그 운영 등의 마케팅 관리를 해주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오프라인에 있는 거래처를 온라인 마케팅으로 이전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거래처에 대한 시스템 적용 등 효과적인 마케팅의 수행과 제 노하우의 전수가 주 업무입니다.

 

   

무선 IP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메인 컴퓨터인 맥과 업무 보조용 컴퓨터인 서피스 프로를 설정에서 맥북 프로 레티나는 썬더볼트 이더넷 어댑터를 구매했고 서피스는 기존 시스템인 와이브로 애그와 연결을 해서 쓰기로 했습니다.

 

총 7대를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Win8.1 외부접속이 저희 집에 있는 윈도 8.1 Pc 입니다.

   

사무실의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직원 교육과 각 컴퓨터 관리 및 모니터링입니다. 직원 용으로 배분된 컴퓨터가 PC 두 대 이외에는 전부 노트북입니다. 책상 위의 업무효율을 위하여 설정을 했고 모니터링은 원격 접속을 이용해서 하고 교육은 팀뷰어를 이용하여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역시 원도 7은 클라우드 컴퓨팅에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오히려 집에 있는 윈도 8.1 PC에 연결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 더 빨랐습니다. 물론 광대역 고정 IP여서 그런지 실제 속도는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이번 모바일 오피스의 글은 설정에 대한 글이라기 보다는 현재 진행된 세팅을 나름 대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설정 후기

모바일 오피스 세팅을 한 후에 추가적으로 공유기를 구매했습니다. 아이폰 5S 를 이용한 테더링이나 와이브로 에그로는 개인적인 트레픽이 감당이 안되고 서브로 사용하는 서피스 프로 때문에 공유기를 추가 구매해서 고정 IP 세팅을 하고 무선 공유기를 쓰고 있습니다.


   

Iptime 무선 공유기를 고정 IP에서 쓰려면 PC와 공유기를 연결해서 설정으로 들어오는 IP에 고정 IP를 설정해주고 나머지는 그냥 쓸 수 있었습니다.

   

완전 유선으로 구축을 해보려고 했지만 태블릿들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무선망을 구축을 했습니다.

   

이번 컨설팅은 대략 한달 정도 계획으로 마케팅 센터 만들어주고 철수를 할 것입니다. 그래도 공인 고정 IP를 쓰는 곳에서 유선 연결과 무선 설정을 하여 업무 환경을 꾸며 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