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노트북인 아티브 북 9 플러스의 리뷰를 마무리하다가 글이 막혀서 블로그를 돌아보다 천추의 IT 이야기의 첫 번째 글에 대한 트레픽이 있어서 한번 블로그를 둘러 보았습니다.

 

제 블로그의 첫 번째 정식 포스팅은 아이패드 앱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능한 리모트 앱이었습니다.

 

그 당시 나와 있던 앱 중에서는 비교적 비싼 앱인 SPLASH TOP 이라는 리모트 어플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특징을 나타내기에 가장 적합했던 포스팅인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이것 저것 정리를 하느라 퇴사 후에도 보름이상 출근 비슷한 일을 하던 때였습니다. 그 당시는 프리랜서 블로거를 준비하면서 개인 블로그를 막 만들고 있던 때였습니다.

   

제가 IT 블로거가 된 가장 큰 계기가 어찌 보면 클라우드 컴퓨팅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0년경에 회사의 컴퓨팅 시스템이 SBC(Server Base Computing)을 사설 망으로 확장을 해보는 것이 목적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너무 떨어지는 성능의 컴퓨터의 해결 방법을 사설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해결을 해보려고 노력을 하던 때였습니다.

 

막상 클라우드 컴퓨팅을 하려고 해도 집에 들어오는 케이블 인터넷이 비대칭이어서 업로드의 속도가 너무나 느려서 SK 브로드밴드로 통신사를 바꾸어 100Mbps 급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내부 인터넷 망을 기가 비트 망으로 바꾸고, 정말 다양한 테스트를 하던 때였습니다.

 

지금이야 장비의 사는 것에 거의 부담을 느끼지는 않지만 그 당시에는 20만원 정도의 장비에서 한달 정도 기다리던 시절이었습니다.

 

사설 클라우드 컴퓨팅이 어느 정도 구현이 되면서 맥을 구매하면서 맥을 메인으로 쓰면서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윈도 7 PC를 쓰던 초기 형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을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당시가 제일 재미있던 시절인 것 같습니다. 지금은 너무나 많은 정보와 좋은 시스템 그리고 기본으로 하는 세팅들이 그 당시에는 하나하나가 퇴근 후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야 하는 과제 같은 것이었습니다.

   

 

서버베이스 컴퓨팅을 개인적으로 도입하려고 시도하던 2011년 말 경의 개인 장비 상태입니다. 아이패드 2와 맥북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 PC가 한대 있었습니다. 지금에 비하면 상당히 조촐해 보입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의 책상 상황입니다. 복잡하고 어수선해 보이지만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상당히 편하게 컴퓨팅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루 최소 2번 정도 책상의 배치가 바뀝니다. 기분에 따라 컴퓨터도 바꾸어 쓰고 업무의 상황에 따라 설정도 바뀌고 덕분에 상당히 즐겁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어찌 보면 다 클라우드 컴퓨팅 때문이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러면서 회사에서 운영하는 "오리 궁댕이"라는 IT블로그를 시작 했습니다. 일단 파워 블로그를 만들어 보자는 시도에서 시작을 했지만 일 평균 4000명 정도의 그저 일반적인 블로그 였지만 덕분에 지금 제 블로그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클라우드 컴퓨팅의 구축을 위한 노력 들이 현재의 제 블로그의 원형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당시에 구분도 안되던 클라우드 컴퓨팅의 형태도 Public Cloud, Private Cloud, Hybrid Cloud 등으로 구분되면 다양하게 클라우드 컴퓨팅이 쓰이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클라우드 방식의 영상 도구인 크롬캐스트와 같이 보다 삶에 밀접하게 다가 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클라우드 스토리지 덕분에 SSD 의 용량에 구애 받지 않고 컴퓨팅을 하고 있고 OS단위의 설치 작업이 있다고 해도 2시간 미만의 설정으로 거의 문제 없이 작업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설로 구축한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멀티 컴퓨팅 환경에서 작업이나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무료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소개[비밀번호 무료 어플 추천]

중소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2] 온라인 마케팅의 베이스로서의 블로그 마케팅

아티브 북 9 플러스와 맥 북으로 함께 작업을 하자 KM 스위치의 활용

삼성 아티브 북 9 플러스 (ATIV Book 9 plus) 리뷰[3] - 아티브 북 9 플러스 의 성능 알아보기

12인치 '서피스 프로 3(Surface pro 3)' - 노트북을 대체 할 수 있는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 어플 추천] 아이패드 에어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쓰기 - TistoryM

맥 앱 'Microsoft Remote Desktop'의 윈도 8.1 원격접속 설정법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

정식 발매를 시작한 "크롬캐스트(Chromecast )"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