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블로그에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하여 한번 써볼까 합니다. 역시 "모" 기업의 온라인 교육 컨설팅용 자료를 준비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함께 정리를 해보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쓴다는 것은 블로그의 운영에 제일 중요한 일 중하나입니다. 블로그에 익숙한 분들은 글을 쓸 때 매우 편하게 글을 써나갑니다.

   

   

1. 블로그마케팅에 효과가 있는 글

   

(1) 마케팅에 효과가 있는 글은 10개중 하나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고 하면 대부분 글을 마케팅적으로 쓰려고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막상 로그 분석을 해보면 마케팅에 쓰이는 글은 1~2개 입니다. 결국 마케팅을 위한 글을 적기 보다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블로그 운영이 되는 것입니다.

   

(2) 고객은 결코 우리가 보여주고 싶은 글을 읽지 않는다

   

블로그 글을 쓰면 고객이 그 글을 읽을 것이라고 생각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글을 고객은 보지 않습니다.

   

노출을 원하는 글이 있다면 차라리 하단에 링크를 걸거나 위젯을 이용한 배너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글 하단에 간단한 연락처 및 안내 배너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 네이버 사이드 바 위젯의 가로는 170픽셀입니다.

* 연락처나 제일 중요한 글은 위젯으로 만들자

   

   

(3) 검색 상단 노출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검색 상단에 오르게 하려고 노력을 하실 것입니다.

   

검색 상단에 오르면 마케팅 효과가 있다?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 많은 노력이나 비용을 들이지만 사실상 원하는 정도의 마케팅 효과는 없습니다. 마케팅을 관리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볼 때 상위 노출 글 보다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보고 전화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 이유는 상위 노출 만을 위해 글을 쓰기 때문입니다. 전환이 되는 고객은 메인 키워드로 바로 전환 되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제대로 글을 쓰고 상위 노출을 하면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습니다. 저도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한 상위 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은 최적화 블로그 간의 경쟁에서도 역시 좋은 글을 써야 마케팅 효과나 더 좋은 위치에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4)블로그의 스킨도 좋은 글이다.

   

좋은 블로그 스킨은 또 하나의 글로 작용을 합니다. 글을 더 좋게 보이고 하고 글의 신뢰성을 높입니다.

   

블로그에 디자인을 입히는 것만으로 한 단계 정도 글의 품질이 올라가 보입니다.

   

제가 브랜드 블로그라는 개념을 도입 하고 블로그에 디자인을 홈페이지와 비슷하게 한 이유는 결국 고객의 전환율이 일반적인 블로그 보다 높았기 때문입니다.

   

   

   

   

2. 블로그 만들기 고객을 움직이는 글

 

(1)고객이 원하는 것을 주라!

"블로그에 글 쓰는 법"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결코 블로그에 글 쓰는 법을 찾을 수 없다?

   

키워드로 낚시를 하고 정보를 주지 않는다면 다시는 제 방문을 하지 않습니다. 스킨을 보고 다시 나가 버릴 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제목에 넣은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마케팅 정보의 나열을 피하라!

고객을 움직이는 글은 자연스러운 글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정보는 없고 이야기만 있는 글, 이야기는 없고 정보만 있는 글 모두 좋지 않지만 정보만 있는 글이 더 위험합니다.

   

블로그는 생명력을 가지고 유기적으로 움직입니다. 이야기만 있는 글은 다음에 기회가 있지만 마케팅 정보의 나열은 다음을 기약하기 어렵습니다.

   

3. 블로그 만들기 키워드 전략


(1) 상위에 노출 되는 글의 공통점

좋은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지만 검색에도 허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좋은 글은 쓴 이후에는 약간의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제목

많은 수의 이미지

   

글에 이미지를 많이 넣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2) 좋은 글을 쓴 후 키워드 전략

   

제목은 "키워드 + 단어"

주어는 키워드

글의 주어가 많이 생략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어의 생략만 피해도 상당 수의 키워드가 글에 들어가게 됩니다.

   

무리한 키워드 삽입 보다는 부제목으로 키워드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에 리뷰 쓰는 법

http://chunchu.tistory.com/568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