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티스토리를 쓰는 프로 블로거입니다. 주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을 해드리는 것으로 수입을 얻고 있는 전업 블로거입니다.

   

물론 가끔은 마케팅 회사 등과 협업을 하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단위로 업무를 진행하기도 하고 프로젝트가 없을 때는 집의 작업 실에서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어뷰징 블로그"를 이길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미러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의 노하우로 글을 원노트에 글 감형태로 글을 쓰고 있기 때문에 미러 블로그를 운영하기 편리한 시스템을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dawnmart


   

같은 글이라도 글 감의 형태라면 약간의 수정만으로도 블로그 포스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전 포스팅을 글 감으로 쓰는 것 보다는 원노트의 글에서 수정으로 하고 다시 발행을 하기 때문에 아직은 중복 문서로 걸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 계획

네이버의 블로그에서는 약간의 작업도 해볼 계획입니다. 물론 어뷰징 회사 정도의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고 커뮤니티를 이용한 수동으로 댓글 달기 정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약간의 프로그램을 통한 품앗이도 정도의 어뷰징도 고려를 해보고 있기는 하지만 글의 특성상 약간의 전문적인 내용도 있고 리뷰는 직접 소유하고 사용한 내용들이기 때문에 약간의 변경으로 새로운 포스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인 천추의 IT 이야기는 미러 블로그를 만들거나 네이버에서 저 품질에 걸릴 것에 대비하기 위해서 사용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일단 네이버 유입과 티스토리 유입은 키워드로 조금 차별화하고 싶어지지만 어느 정도 운영을 하면 거의 차이가 없어질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