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패드용 어플을 갑자기 다시 쓰려고 정리를 하다 보니 아이패드에서 글을 쓰게 되었고 그와 관련한 어플인 맥 어플이 있어서 오늘은 블로그 아이패드 어플이 아니고 맥북과 아이패드와 관련된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글을 많이 쓰지만 가장 좋아 하는 글쓰기 도구는 아이패드의 한컴 오피스 한글입니다. 개인적으로 최고의 글쓰기 어플입니다. 물로 키보드 없이 그냥 아이패드로 쓰는 것은 별로지만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다면 매우 글쓰기를 즐겁게 하는 어플입니다. 



apple magic mouse, 맥 어플,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애플, 애플 매직 마우스, 애플 매직 마우스 Apple Magic Mouse, 애플빠, 크롬, 트랙패드, 한컴오피스한글



맥 북 레티나를 구입하면 Pages로 넘어 갈 것으로 판단을 했지만 역시 제일 글쓰기 좋은 것은 아이패드의 어플인 한컴오피스 한글입니다. 


그러한 한글을 집에서 쓸 때는 아쉽게도 애플 키보드를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에 놓고 오는 경우도 있겠지만 집에 와서는 PC와 연결을 하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글을 쓸때는 ikeyboard라는 맥용 어플을 이용합니다. 




apple magic mouse, 맥 어플,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애플, 애플 매직 마우스, 애플 매직 마우스 Apple Magic Mouse, 애플빠, 크롬, 트랙패드, 한컴오피스한글아쉽게도 아직 PC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키보드의 장점은 맥북의 키보드를 블루투스 키보드로 이용하게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문제는 가격이 9.99$로 조금 바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쓸만한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5만원 대이상의 호가 하기 때문에 10달러 정도 하는 유료 어플이지만 매우 유용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pple magic mouse, 맥 어플,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애플, 애플 매직 마우스, 애플 매직 마우스 Apple Magic Mouse, 애플빠, 크롬, 트랙패드, 한컴오피스한글아이패드에 이 글의 초안을 작업했는데 사진 상으로는 보이지 않네요 ㅠ.ㅠ



최근들에 iOS6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용 빈도는 조금 떨어지기는 했지만 대부분의 포스팅을 받아쓰기로만 할 수 없고 운영하는 모든 블로그를 전부 받아 쓰기 기능을 활용 할 수는 없기 때문이고 일을 위한 글보다는 글을 쓰는 즐거움을 위하여 글을 쓸때 아이패드를 쓰게 됩니다. 



apple magic mouse, 맥 어플,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애플, 애플 매직 마우스, 애플 매직 마우스 Apple Magic Mouse, 애플빠, 크롬, 트랙패드, 한컴오피스한글




아이패드용 한글어플인 한컴오피스 한글에 대하여서는 몇번에 걸처서 글을 쓸 게획입니다. 쓰면 쓸 수록 좋은 어플인 것 같습니다. 아직 조금 아쉬는 것이 맞춤법 검사기능이 없다는 것 인데 받아쓰기 기능 때문에 아이패드 자체에서 슬 슬 지원을 할 것 같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 [Nikon 1- j1]

아이패드를 마우스와 키보드로 써보자!! - 모바일 마우스 [Mobile mouse]

애플 매직 마우스[Apple Magic Mouse ]를 구입하다

애플의 타임 캡슐을 구입하다.[1]

이제는 음악도 클라우드 서비스로 듣는다. 미시시피 플레이어

아이패드 어플 소개 - 클라우드로 통하는 Evernote[에버노트]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타블릿"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