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인 A/S 문제점을 보는 것 같습니다. 10일전 아이폰의 배터리 소모 때문에 시작된 Apple의 A/S 서비스는 아직도 진행 중입니다. 결국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애플의 디스가 생기고 있습니다. 머 개인적으로 서비스의 불만에 대한 글을 꾸준히 쓰게 되고 있습니다.

   

제 의견동조를 해주시는 것은 감사한데 너무 애플을 욕하는 댓 글이라서 블로그 운영 정책상 소중한 댓 글하나를 삭제 했네요. 덕분에 이제까지 거의 하지 않은 댓 글의 삭제도 했습니다.

   

물론 애플의 기술 지원 부서에서는 여전히 친절하게 답변이나 진행은 되고 있지만 매일 사용하는 폰에 대한 처리가 10이상 걸리니 너무 아쉽습니다.

   

10일 이상 이어지는 아이폰의 문제는 이제는 기본적인 블로그 운영에도 조금 차질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단 맥의 요세미티 업그레이드와 쌍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 iOS8 베타의 업그레이드 후 테스트를 하지 않고 다시 복구를 했습니다.

   

아이폰 5S의 베타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업그레이드를 할 때 맥은 (option + 클릭), 윈도는 (Shift + 클릭)으로 업그레이드 파일을 지정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5s를 iOS 8 베타로 업그레이드 및 다시 복원하다!

   

아이폰 5S는 현재 A/S 문제가 있지만 일단 iOS 8 베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었습니다.

   

이유는 맥 OS X 요세미티의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iOS8과의 연계부분이 완료가 되어야지 포스팅이 가능 할 것 같아서 결국 아이폰 5S도 iOS 8 배타 버전을 설치 하는 것 입니다.

   

일단 아이폰 5S iOS 8 배타 버전의 설치는 윈도 8.1 데스크톱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복구 모드로 복구를 할 때 에러를 방지하기 위해서 윈도 PC에서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베타 업그레이드 팁

개인적은 아이폰 업그레이드 팁이라고 하면 iOS 버전에 따라 폰의 이름을 다르게 하고 있습니다. iOS 6에서는 Tae hoon, iOS 7에서는 chunchu, iOS 8에는 Tad로 하려고 합니다. 이유는 백업 시에 착각을 피하기 위해서 입니다.

   

일단 iOS의 베타 버전의 문제점은 배터리의 소모가 심하다는 거입니다. 물론 제 고장 상태처럼 심하게 소모는 안되겠지만 약 10% 정도는 빠르게 배터리가 단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식 버전의 마지막 마무리에 배터리 최적화를 하는 것 같습니다.

   

iOS 8에서 iOS 7 다운그레이드 할 때는 iOS 복구용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베타다운 그레이드 방법을 잘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읽어보시고 따라 하시면 매우 쉽게 다운 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http://becut.tistory.com/entry/ios8-베타-다운그레이드-방법-ios7-복원-방법-총정리

   

다운 그레이드에서 에러가 나면 당황하지 마시고 아이튠즈로 공장 초기화 하시면 99% 정도 문제가 해결됩니다. 예전에 아이폰 3S 를 쓸 때 한번 고생을 했었는데 그 때는 정식 업그레이드 때 문제여서 아이폰의 메인보드를 교체 받았습니다.

   

현재 2일 정도 사용을 한 시점에서 다시 복원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배타 버전의 기본 적인 문제점이 배터리 소모가 제 아이폰 5S에서는 이전 특정 상황에서 상시 배터리 소모로 반나절 밖에 사용을 살 수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아이폰의 A/S가 마무리하고 해야 할 것 같아서 입니다.

   

현재는 기본 앱에 꼭 필요한 몇 가지 앱만 아이폰에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결국 작은 기대였지만 iOS 8 로 업그레이드하면 문제가 해결 될 것으로 생각을 했지만 기대는 역시 기대였습니다.

   

그 동안 추가적으로 발견된 증상으로 블루투스 사용 시에도 배터리 소모가 심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번에는 미아 삼가리 쪽에서 미팅이 있어서 미아 서비스 센터에 방문을 했습니다.

   

   

3차 서비스 센터 방문과 서비스 거절

   

이번에는 미아 3거리의 SKT 서비스 센터였습니다.

   

매우 친절한 공인 서비스 센터였습니다. 일단 접수 창구와 기사가 분리가 되어서 창구 직원이 서류처리를 하다가 "SKT에서 판매한 단말기가 아니기 때문에 안 된다고 해서 그냥 나왔습니다.

   

제 아이폰은 제가 직접 이마트 애플 샵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또 한번 문제가 생기네요. 기기 수리를 할 때 임대폰을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A/S 관련 두 번째에서 임대폰이 없는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는 통신사 서비스 센터로 가라고 했는데, 통신사의 서비스 센터에서는 서비스 거절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언락폰에 대한 SKT 서비스 센터에서는 자사 판매 상품이 아니기 때문이라는 곳입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있는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언락 폰(애플 샵 등에서 통신사를 통하지 않고 구매하는 폰) 개인적으로는 통신사 혜택을 받지도 않고 직 구매한 101만 원짜리 아이폰의 통신사에서 구매하지 않았다는 것이 A/S 사유입니다.

   

일단 SKT 서비스 센터의 서비스 거절에 대하여서는 그리 불만은 없습니다. 결국 애플이 공인 서비스에 대하여 포괄적인 계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