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원노트를 쓰려면 마이크로 소프트의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일단 회원가입 자체는 무료이고 기본으로 7GB의 기본 스카이드라이브의 용량을 쓸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2013) 제품을 구입하시면 20GB추가 공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chunchu's  원노트 강좌[3]

   

제 경우는 오래된 계정이기 때문에 25GB와 추가 20GB를 쓰고 있습니다. 원노트만 쓰신다면 7기가로 어느 정도 활용할 수 있으며 계정의 생성은 무료이기 때문에 세컨 계정의 스카이트라이브를 공유하여 용량은 신경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원노트와 Microsoft Account

   

원노트는 오피스의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스카이드라이브와 바로 연동되는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이기 때문에 마이크로 소프트의 계정이 중요합니다.

   

제 경우는 원도 8.1 업그레이드(업그레이드 전용)을 온라인으로 5만원 대에 구입을 해서 페러렐즈 데스크톱에서 쓰려고 준비 중입니다.

   

Microsoft Account로는 결제도 결제지만 계정에 귀속되는 원노트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원노트는 오피스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면 설치 버튼 한번으로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때 기본적인 오피스 프로그램이 모두 설치 됩니다. 




chunchu's Tip

노트를 생성 시 부터 공유가 가능해서, 공유를  통하여 원노트의 작업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계정 전환 기능과 보조  ID의 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 대의 윈도우 PC와 1대의 맥 그리고 페러렐즈 데스크톱에 에 설치를 해서 쓰고 있습니다.

   

VM-win 8 맥북의 페러렐즈 데스크톱입니다.

   

오피스 356를 구입하신 분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은 https://office.microsoft.com/ko-kr 에 접속을 하시면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작업을 하면서 화면 분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편리합니다. 바탕화면과 앱을 동시에 쓰면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는 원노트를 백그라운드 작업은 익스플로러 앱을 열고 화면을 분할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하신 다음에는 원노트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이라고 하여도 원노트는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원노트와 스카이드라이브에 대하여 써보겠습니다.

   


원노트 강좌 [3] 마이크로 소프트 어카운트와 원노트 설치

맥 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1] - 맥에서 자주 쓰는 어플 10선

민감한 남자를 위한 면도기 BRAUN Serise 7(브라운 시리즈 7)

중국에 있는 조카를 위한 맥북 에어를 보내다!

천추의 보험이야기 두번째 - 실버보험 이야기

좌충우돌 티스토리 본문 배너 만들기 - 사설 배너를 만들어보자!

가벼운 맥용 원격접속 애플리케이션 소개 - Jumb Desktop

천추의 보험 이야기 첫 번째 - 의료 실비보험에 정보

아이폰 5의 거치대 추천! 벨킨 iPhone 5용 충전 + 싱크 독[Belkin Charge+ Sync Dock]

프리랜서 블로거 수익형 블로그에 도전하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