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노트를 설명 들릴 때 개인적인 관점은 블로그 운영과 글감의 공유입니다. 막상 매일 이용하는 원노트로 강좌를 시작하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도인 블로그운영에 대하여 쓰게 됩니다.

   

강좌라고 하면 보통 이론적인 면을 먼저 생각을 하시겠지만 저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그 작업을 샘플로 실재 사용법과 활용 방법에 대하여 써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로 연결되는 노트 시스템 원노트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하여 원노트의 시스템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노트는 스카이드라이브를 연계되는 클라우드 기반은 노트 프로그램입니다. 그렇다 보니 다양한 기기에서 쓸 수가 있습니다.




chunchu's  원노트 강좌[2]

   



   

   

위의 이미지는 클라우드에 기본으로 저장이 되는 원노트의 특징을 보여주는 이미지 입니다. 제 경우는 주로 PC와 아이패드 서피스 등에서 원노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RT를 구입 한 이후에는 아이패드의 비중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일반 분들보다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노트는 태블릿이나 스마트 폰 PC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PC용을 제외하면 대부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업무용 스카이드라브 입니다. 제가 정리를 잘하는 것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PC의 케이블과 스카이드라이브의 폴더입니다.

   

원노트의 기본 저장 용량은 7기가로 여타의 클라우드 서비스 처럼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래 전부터 스카이드라이브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25기가를 기본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20기가 추가 제공)을 쓰기 때문에 총 45기가를 쓸 수 있습니다.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노트가 가능한 원노트


5종류의 기기에서 같은 원노트 파일을 열어 보았습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연동되기 때문에 어디서나 작업이 가능합니다.

   

업무용으로 원노트를 사용하려면 메인 작업을 하는 저는 오피스 2013을 쓰고 있습니다.

   

저를 도와 주는 에디터의 경우 SkyDrive에 접속을 하고 제가 공유한 원노트를 웹앱으로 작업을 합니다.

   


영문 이름이 제 공유 아이디입니다. 현재 3명 정도가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 저는 하나의 작업아이디를 별도를 만들어서 공유를 합니다. 저장은 제 메인 계정의 스카이드라이브에 되고 각 작업원간의 업무는 고유를 통하여 각자의 원노트 사용방식으로 사용을 합니다.

   


협업 파트너 중에 일부는 오피스 프로그램 없이 스카이드라이브 만으로 업무공유가 가능한 이유가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이기 때문입니다.


chunchu's Tip

원노트 웹앱을 이용하면 원노트 구매없이도 원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어플 중 유일하게 무료 어플도 있습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용 웹앱도 있습니다. 

   


그렇게 취합된 원노트는 블로그 퍼블리셔인 제가 내용을 검수하고 의료관련 내용이나 전문적인 부분은 제가 직접 수정을 하거나 관련 클라이언트에게 자료를 요구하여 블로그의 포스팅으로 마무리 할 수 있을 정도로 수정을 합니다.


오피스 2013에 있는 원노트 프로그램에는 원노트 보내기와 블로그 보내기 등의 막강한 기능이 있습니다.

   

PC용의 원노트에는 원노트로 보내기라는 원노트 보조도구와 블로그로 보내기 등의 막강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의 퍼플리싱을 담당하는 저는 오피스 2013을 쓰고 있습니다.


3강에서는 원노트 계정과 설치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