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프리랜서 블로거 수익형 블로그에 도전하다!
    카테고리 없음 2013. 11. 6. 17:00

    이제는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다!

       

    오늘은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는 수익 형 블로그에 대하여 한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프리랜서 블로거인 저는 '블로그로 돈을 버는' 프로 블로거입니다. 흔히 블로그가 직업이라고 말씀을 드리면 파워 블로그냐고 물으시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프로 블로거라고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은 몇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즉 블로그를 운영하여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제 경우도 프리랜서로 일을 시작한 것은 이전 직장에서 퇴사를 하고 거의 4개월이 지난 뒤에 일입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테스트 시도

       

    4개월 간의 기간 동안 제가 한일은 제 블로그인 "천추의 IT 이야기'를 파워 블로거 처럼 보이게 하는 일을 했습니다. 취미적인 성격이 강했지만 부가적인 목적은 제 자신의 블로그를 브랜드화 하는 것도 포함이 되어있었습니다.

     



    현재 3곳에 배너를 설치 했습니다. 붉은 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막연히 프로 블로거가 되자 목표로 잡은 것이 아니고 기존에 거의 없는 브랜드 블로그라는 디자인과 운영, 마케팅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블로그 운영 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프리랜서로 일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여전히 저는 말이 많습니다. 서론이 너무 늘어지기 시작을 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수익형 블로그 운영 법에 방향 제시를 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브랜드 블로그의 운영의 경우 블로그를 운영하는 일에 마케팅 적인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운영에 대한 테스트와 블로거의 수익을 높이는 방안에 대하여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수익을 위한 에드리더스 제휴 시스템 소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보험관련 수익형 블로그 운영입니다. 개인적으로 수익형 블로그 시스템을 운영하시는 보험 프라자의 대표님과 직접 면담을 하고 블로거 들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제안도 조금 드리고 왔습니다.

       

    제가 보험관련 블로그의 운영의 시작한 것은 2004년부터 입니다.. '그 당시는 보험 블로거도 거의 없었고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이 거의 없던 시절이었습니다.

       

    보험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보험비교 사이트"라는 형식의 온라인으로 보험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보험 가입 형태가 생겨나기 시작 할 때였습니다. 홈페이지 구축을 너무 빨리 끝을 내서 나머지 기간을 부가적인 정보 페이지를 만드는 작업으로 계약을 변경하고 홈페이지에 정보를 넣으면서 보험 블로그를 운영을 해드렸던 것이 제가 보험 블로그를 운영을 했던 첫 경험이었습니다.

       

    300명 내외의 방문자로도 3~7건 정도의 보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데이타 베이스를 얻었습니다. 물론 그 당시는 데이터에 대한 댓가를 받는 시스템이 아니었고 병원 마케팅을 원하는 병원에 취업이 약속되어있던 상황이어서 결국은 다시 마케터로 업무를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와 현재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CPA를 통하여 많은 연봉을 벌은 블로거도 생기고 전문적으로 보험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1. 수익형 블로그 테스트 - 배너 이용

       

    보험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배너 형식으로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정보를 남기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 상단에 있는 메리츠 보험 배너가 그것입니다.

       

    수익형 배너 방식은 내용을 보고 메리츠몰에 방문 한 뒤에 수익이 나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장점 : 블로그의 이미지를 해치지 않으면 CPA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일단 건당 1만원 정도의 수익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 정보와 연결되지 않은 단순 배너로 수익을 얻은 것은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2. 수익형 블로그 테스트 - 고객 입력폼

       

    애드 리더스 (www.adleaders.com) 에서 3종의 고객 입력폼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일단 단순 배너 보다는 다이렉트로 고객의 정보를 받을 수 있어 전화 상담으로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역시 블로그에 수익성 글은 조금 미루면서 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얻어 수익을 낼 수 있는 지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볼 때 배너형 보다는 2~3배 이상의 수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장점 : 블로그의 이미지를 해치지 않으면 CPA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일단 건당 1만원 정도의 수익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배너 보다는 조금은 더 낳은 수익성이 예상됩니다.

       

    단점 : 정보가 없는 단순 배너라는 것이 역시 단점입니다.

       

       

    3. 수익형 블로그 테스트 - 수익형 정보 포스팅

       

    현재 진행은 조금 미루고 있습니다. 제가 공식 블로그을 준비하고 있는 메리츠 몰(http://www.meritzmall.com/K001/chunchu)에 정보를 가공하면서 2차 정보로 제 블로그에 수익형 포스팅을 해볼 계획입니다.

       

    일반적인 포스팅과 3건 이상의 고객 데이터 베이스 수집 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애드 리더스 소개(www.adleaders.com)

       

    블로거의 수익 시스템

       

    기본적으로 가입을 하면 승인을 거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배너나 고객 정보 창 등에 가입 아이디로 연결되는 배너를 이용하여 CPA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의 머천트가 있기 때문에 꾸준한 활동을 하는 경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포스팅 별 필요한 배너 등을 선택 할 수 있으며 코드를 복사해서 삽입을 하는 것입니다.

       

    위에 수익형 블로그 테스트 2번이나 3번이 성과가 있을 경우 고객 DB 수집 창도 포함 될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블로그 수익 방식

       

    CPA(Cost Per Action)

    소비자의 행동 발생 시 광고비 과금방식으로 사이트를 접속하여 상담신청, 회원가입 등의 액션이 발생해야 광고비를 지불함.

       

    Merchant(머천트)

    온라인을 통하여 상품판매 및 회원가입을 유도하려는 광고주!

    사이트를 접속하여 상품판매 및 회원가입, 상담신청 등의 액션이 발생하였을 때만 광고비를 지급합니다.

       

    Affiliate(어필리에이트)

    인터넷 사이트를 보유한 개인이나 기업사이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거나, 다른 업체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손쉽게 소개하여 상거래를 일으키고 그에 따란 수익을 얻고자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불법적이거나 문제있는 사이트는 금함)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