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프로그램 관련된 강좌나 포스팅에서 저는 설치 법에 대해 설명 하지 않습니다. 본적으로 설치법을 교육보다는 직접 깔아보고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원노트는 조금 다르게 설치법과 계정에 대한 이야기로 이번 포스팅을 했습니다. 계정의 생성 등에 관련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의 다른 이름인 "오피스 365"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타사의 가격 정책을 왈가왈부 하기는 싫지만 조금 더 저렴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외적으로 학생들에게는 상당히 저렴하게 제공이 됩니다. 윈도 8.1이 75,000원 선입니다.




chunchu's  원노트 강좌[5] 

   

   

ONENOTE(원노트)의 실행!

   

오피스 365는 5대의 컴퓨터나 태블릿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면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맥, 원도8.1, 서피스 PRO, 페러렐즈 데스크톱 등에 설치가 되어있고 윈도 7PC에는 이번에 다시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서피스 RT처럼 9인치 미만의 윈도 태블릿에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 2014년 3월을 기준으로 원노트는 무료로 쓰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는 중에도 윈노트는 사용이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이기 때문입니다.

   


   

chunchu's Tip

원노트는 스카이드라이브 계정이 없으면 시작을 할 수 없습니다.  원노트는 여려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 드라이브에 로그인이 완료되면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드디어 원노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원노트를 시작할 때는 로그인 해야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를 설치하실 때 쓰신 오피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전 제 메인 지메일 계정으로 몇 년 전 부터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브 계정 2개와 협업계정 하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인 계정으로 생성된 노트를 모두 불러옵니다.

 




chunchu's  원노트 강좌[5] 


대부분의 협업파트너가 웹앱이나 오피스 2007버전을 쓰기 때문에 스카이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생성해서 저와 공유를 걸어 주고 있습니다.



   

   

1. 메인 계정 제 공개 메일인 지메일로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전 2010년 이전에 만들 계정이라 스카이드라이브 용량이 20기가입니다. 최근에는 7기가 입니다.

   

2. 서브 계정으로 제 다음 주소로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메인 계정이 권한 문제로 한동안 쓰지 못할때 만든 서브 계정입니다. 미러계정을 지원하기 때문에 모계정과 자 계정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제 협업 공유 계정입니다. 대부분의 웹 고객이나 에디터에에 공계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계정이 없는 사람들에게 굳이 계정을 만들게 하기 머해서 쓰고 있습니다.

   

   

다음은 원노트의 파일생성과 노트의 구성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