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시리즈 7(Braun Serise 7 Boss edition)의 리뷰입니다. 면도기의 경우 제 책상에 설치를 해놓고 쓰기 때문에 거의 생활 필수 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에게 있어서 면도는 자신을 가꾸는 가장 기본적인 일입니다. 전기 면도기는 남성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면도기는 브라운의 7시리즈 면도기 입니다.

   

부라운 7시리즈로 면도를 할 때는 레몬 향이 납니다. 이유는 클린 & 리뉴™ 시스템으로 자동 세턱을 하면 윤활제와 함께 향이 나서 면도의 기분을 올립니다.



   

   

면도가 즐거운 브라운 7시리즈의 장점

   

건식 면도가 정말 깔끔하게 됩니다. 기존 습식 전기면도기 보다 더 면도가 잘되며 특히 목의 경우 면 도독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건식 면도기라고 하여도 물 세척이 가능하고 회전에 의한 방식보다는 좌우이동에 의한 면도 방식이기 때문에 면도 크림을 쓰는 것은 별로 좋지도 않습니다.

   

물론 회전 방식의 습식 면도기는 피부의 자극을 줄이기 위하여 운활 작용을 하는 면도 크림이나 비누거품이 필요합니다.

   


브라운 시리즈 7전기 면도기 기본 구성품입니다.


  

브라운 시리즈 7에 좋은 점은 클린 & 리뉴™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상에서 바로 면도를 하고 충전기에 꼽기만 하면 바로 세정 및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멸균은 기본이라고 합니다.

 

저는 항상 면도를 할 때 문제가 되는 곳이 목과 턱이었습니다. 자극이 적다는 회전형 면도기도  목을 붉게 만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브라운의 액티브리프트™ 경우 저의 목에 딱 적합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누워있는 털을 세워서 깎아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길게 빠져 나온 목의 면도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면도 강도를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극이 적게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면도기 브라운 시리즈 7

   

정확한 모델명은 Braun 790cc 입니다. 정확한 모델 명이 필요한 이유는 소모 품들의 구매를 정확히 하려면 정확한 모델명을 알아야 합니다.

   

브라운 시리즈 7을 쓰기 전에는 질레트로 하다가 필립스의 센소터치 3D 썼었습니다. 물론 최근에도 사워를 할 때는 날 면도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드러운 털이 였기 때문에 회전 방식이 적합하다고 선택을 해서 2년 정도 썼었습니다.

 

제 면도기 들입니다. 필립스의 센소 터치는 이제 저보다 수염이 많으신 제 아버지가 쓰신다고 하시네요.

   

   

필립스의 센소터치 3D의 경우 강력한 면도가 가능하고 두꺼운 털에 대하여서는 매우 면도가 잘되는 제품입니다. 완전 방수로 물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클린 시스템이 있었지만, 클린 시스템을 구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회전식의 장점은 면도 크림을 사용한 면도가 능하지만, 단점은 물이 없는 경우 연약한 피부에 상당한 자극이 가고 특히 목 주위는 심한 경우 몇 일씩 *붉은 기운이 생겼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쓰기 시작한 브라운의 시리즈 7의 경우 기존 필립스 제품에 비하여 매우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프리랜서인 저는 출퇴근의 시간적 개념이 없기 때문에 일어나서 샤워를 하거나 세안을 할 때 면도를 같이 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특성상 면도는 외출이나 미팅을 나가기 위해 외출복을 입기 바로 전에 면도를 합니다.

   


일단 클린 & 리뉴™ 시스템은 매우 기분 좋은 면도를 하게 합니다. 외출을 준비하면서 일단 세척을 하고 나가기 바로전에 면도를 하고 외출을 합니다.


그렇다 보니 면도기의 배치는 세면대 주위가 아니고 책상의 한쪽에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상 면도는 건식 면도를 하는 빈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물론 브라운의 시리즈 7이라고 하여도 습식 면도가 가능한 등급이 있지만 습식면도가 필요할 경우 사워를 하면서 젤레트 센소터치를 이용하여 날 면도를 하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운 시리즈 7의 선택 기준

   

브라운 시리즈 7의 경우 버튼으로 강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쓰던 회전 식 면도기의 문제점인 목의 면도 독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할 수 있습니다. 면도를 하고 바로 나가는 경우 목이 벌건 색이 됩니다.

   

습식 전기면도는 방수기능이 있기 때문에 남자의 로망인 거품 면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습식 면도의 비중은 1/3 미만이었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외출을 준비하면서 면도를 할 수 있는 브라운의 시리즈 7과 같은 건식 면도기가 유리합니다.

   

항상 제 면도기가 위치하는 위치입니다. 사워시에는 질레트 프로글라이드를 쓰고 전기 면도기는 대부분 책상에서 쓰고 있습니다.

   

건식 면도기어도 생활 방수가 가능합니다. 면도기의 헤드부분은 방수가 되기 때문에 여행이나 출장 등으로 크린 시스템이 없어도 물청소가 가능합니다.

   


헤드의 각도에 따라 면도 망의 위치가 조절 되어 면도를 더욱 부드럽게 합니다.


헤드의 각도에 따라 면도 망의 높낮이가 조절되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합니다.


면도의 강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파랑 색은 강하게 백색은 약하게 면도의 강력을 조절 하 수 있습니다.

   

   

브라운 시리즈 7의 단점

   

일단은 별도의 소모품 비용이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과 윤활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일정기간 있으면 회전식에 비하여 면도망과 면도날의 소모성이라는 느낌은 왠지 아까운 느낌이 들게 합니다.


다행이 제가 자주 들리는 곳에 인근에 대우 일렉트로닉 서비스 센터가 있고 온라인에서도 면도 망과 면도날, 카드릿지를 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흔히 면도 독이라고 합니다. 면 도독이 생기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자극에 의하여 생기는 것입니다. (비고 : 전 예전에 제모 병원마케팅 였기 때문에 면도의 부작용과 사례를 많이 보았음)

   

루머 : 면도를 하면 털이 굵어 진다는 말이 있는데 면도를 한다고 하여도 털이 굵어지지 않습니다. 단면적이 좁은 털끝이 면도로 잘려나가기 때문에 털의 단면이 넓어져서 실제로 조금 두꺼워 보이며 짧은 털의 경우 조금 더 거친 느낌이 나기 때문에 굵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구형 전기 면도기의 경우 특성상 날 면도기 보다는 털이 덜 깎이기 때문에 더 빨리 자라 보이는 것입니다.

  



명작 RPG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아이패드 어플 추천]

"일본철판요리전문점 내 손으로 창업 하기 " 교육과정 소개

'아이패드 에어' PC에 연결하여 충전하기

맥용 원노트 및 아이폰용 원노트 업데이트 안내

[유니티 강좌 Unity 3D] "앱 개발 유니티로 쉽게" 스마트아카데미 - 국비지원 유니티 강좌

아이패드용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무료화

원노트 강좌 [1] 원노트 강좌에 프롤로그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