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디스플레이나 모니터는 삼성의 제품 들을 선호합니다. 작년만 해도 2대의 모니터가 모두 삼성이었고 개인적으로 구매한 LCD 모니터는 모두 삼성의 모니터였습니다.

   

현재 4K 모니터를 바로 구매할 수 없는 시스템 상황(제 맥북에는 지원이 안됨)에서는 1:1 비율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LG의 1:1 모니터의 컨셉트 디자인은 구매의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고 봅니다.

   

물론 LG 측에서도 발상의 전환 등의 문구로 너스레를 떨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볼 때도 LG의 발상의 전환이 매우 반갑습니다.

   

참조 사이트 및 블로그

   

바다야크 블로그

http://www.badayak.com/3230

   

LG 디스플레이 블로그

http://blog.lgdisplay.com/2014/03/발상의-전환-일대일-디스플레이/

   

   

LG 1:1 디스플레이의 스펙

   

LG디스플레이의 1:1 디스플레이는 26.5인치, 1920X1920 해상도로 타사 1:1 디스플레이의 21.6인치, 960X960 해상도보다 더욱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인치당 픽셀 수를 나타내는 PPI 역시 타사 62ppi 대비 102ppi로 더욱 섬세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더 얇은 두께와 보다 가벼운 무게를 특징으로 합니다.


   

구분

사양

Size

26.5"

Mode

AH-IPS

Resolution

1920 X 1920

PPI

102

Brightness

300nit

Color Gamut

sRGB

Color Depth

Real 8bit

Contrast Ratio

1000:1

Bezel Size(LCM, U/D/L/R)

8mm

MP

Aug. '14

   

  


   

구성의 특징을 보면 보조 모니터로 매우 유효한 설정으로 보입니다. 26인치 급이라고 하면 실제의 폭은 21인치 정도의 모니터와 폭이 같다고 나옵니다. 하드웨어적으로 자체 듀얼 모니터 분리가 가능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저 같이 여러 대의 컴퓨터를 쓰는 사람에게는 매우 적합한 모니터 같습니다.

   

LG 모니터를 구매를 하지 않았던 이유는 모니터의 기능성 때문 보다는 익숙해져 버린 모니터의 컬러 때문입니다. 컬러의 세팅이 삼성모니터에 맞추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너무 멋진 디자인이 구매를 욕구를 자극

   

위의 이미지 정도와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 진다고 하면 100% 구매를 할 것 같습니다. 항상 업무를 할 때 디자인을 많이 신경 쓰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하루 10시간 이상 모니터를 올려놓은 업무 환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책상 위의 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듀얼 모니터 환경을 13년 정도 쓰고 있습니다. 다중 작업이 가능 한 것도 듀얼 모니터를 익숙하게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소개 - 바로 결제가 가능한 배달어플 '배달의민족(필수어플)'

Cre8tive ux 훈련 강좌 2014년 4월12일 개강[토요반]

원노트 강좌 [13] 원노트에 이미지를 넣는 방법들

마이크로 소프트 아이패드 전용 오피스앱 공개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마지막 편] 블로그 마케팅 정리

카카오톡 맥 OS 버전 상반기 중 출시

조성모의 새로운 미니앨범 Wind of Change

블로그 활성화 방법 - 네이버 오픈 캐스트와 다음 뷰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