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어플 “AVstreamerHD” 원격 제어 - 아이패드 어플 추천리뷰/아이패드 2013. 9. 24. 16:36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어플 “AVstreamerHD” 원격 제어 어플
현재 제 아이패드에는 총 3가지의 클라우드 컴퓨팅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 원격 제어 어플이 있습니다. 크레이지 리모트, 스플레시탑, AVstreamerHD 어플입니다.
오늘 소개할 아이패드 앱은 AVstreamerHD 입니다.
주말에 올리려고 준비를 했던 글이지만 글을 쓰다 보니 삼천포로 빠져 결국 “클라우드 컴퓨팅”관련 글이 되어 버려서 오늘 다시 포스팅 합니다.
주말에는 PC의 OS를 Win7에서 Win 8로 결국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업그레이드를 선듯하게 결정하게 만든 어플이기도 합니다.
흔히 원격 제어는 원격에 서버를 제어하여 원하는 작업을 하고 그 화면을 보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많이 이슈가 되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기본 개념이 원격 제어입니다.
일단 제가 써본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에 제일 우수합니다. 특히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쓰는 제게는 가장 이상적인 원격 제어 어플입니다.
AVstreamerHD 장점
크레이지 리모트의 안전성과 SplashTop의 편리함을 겸비한 어플입니다. 앱 스토어에서 4.99달러에 판매되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에서 쓸 수 있게 두 가지 버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독에 올라간 크레이지 리모트를 대치했을 정도로 애용합니다.
일단 속도 부분은 제일 빠르다고 할만합니다. 원격제어 어플은 화면을 마치 동영상 처럼 보내주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를 중시하게 되면 화질이 떨어집니다.
맥북을 주로 쓰는 제게는 PC는 모니터링 정도의 보조적인 작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격 제어 어플은 아이패드로 PC 컨트롤을 하기 때문에 별도의 키보드 없이 책상을 조금 넓게 쓰게 하기도 합니다. 물론 PC와 맥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공유 하게 하는 synergy라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세팅이 문제로 안 쓰고 있습니다.
시작화면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원도우 8의 경우 원격접속 상태에서 화상 키보드를 이용하여 타이핑도 가능합니다.
앱 자체에서 해상도를 변경 할 수 있어서 편한 대로 맞추어 쓸 수 있습니다.
특징 중에 하나는 동영상의 경우 별도의 내부 어플로 보다 안정되게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AVstreamerHD는 무인코팅 동영상 플레이어를 만들던 회사에서 만든 어플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동영상의 재생에는 매우 우수합니다.
물로 에어 비디오 처럼 동영상 스트리밍이 되는 것이 아니고 일단 원격 접속 후에 동영상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 불편함은 있지만 충분히 동영상 플레이어로도 우수합니다.
AVstreamerHD 단점
구지 단점을 찾으려면 초기 접속 화면이 PC와 맥북 여러 대를 쓰기 때문에 매우 복잡하다는 것과 크레이지 리모트와는 다르게 VM 웨어 속의 가상 원도우에는 접속을 하지 못한다는 정도 입니다.
'리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에어 후기 (iPad air Review) 더 가볍게, 더 작게! 사용 감은 최대로 (27) 2013.12.18 iPad air와 iPad 4 비교 (20) 2013.12.17 아이패드 어플 소개! "애플"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iPhoto(아이포토) (54) 2013.08.24 아이패드 iOS 7 베타 업그레이드 후기 (15) 2013.08.09 아이패드(iPad)나 아이폰(iPhone)으로 동영상을 보는 방법들. (28) 2013.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