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시리즈의 6번째 글입니다. 그 동안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하여 글을 많이 썼지만 오늘은 조금 더 복합된 서비스 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 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간입니다. 기본적으로 20기가 정도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카이드라이브로 업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개인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에디터나 협업을 하는 사람들과 작업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의 특징은 웹 앱을 기본적으로 제공을 한다는 것입니다. 웹 앱에서 작업을 스카이드라이브를 통하여 공유되게 됩니다.

   

스카이드라이브의 특징

   

스카이드라이브는 파일을 클라우드 기억 공간에 업로드하고 웹 서버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는 Outlook.com, 피플, 캘린더 등과 함께 마이크로 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5기가의 무료 공간에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2013" 유저이기 때문에 추가 공간 20기가 홍 45기가를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카이드라이브는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함께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가장 좋은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업에서 원노트를 이용한 작업이 스카이드라이브를 통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의 장점

   

원도 PC를 쓰신다면 동기화 폴더의 기능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동기화 기능이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 작업의 경우 드롭박스로 공유를 하지만 여럿이 하는 업무의 경우 스카이드라이브가 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 라이브 ID를 이용하여 파일 제한된 클라우드 서비스이지만 아이디 공유 이외에도 누구나 상용할 수 있게 공유하는 방법 도 있기 때문에 라이브 아이디가 없는 경우라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최근 가입자들에게는 스카이드라이브의 공간이 7기바이트 만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의 강점

   

스가이드라이브에 접근을 하면 매우 강력한 웹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워드, 엑셀, 파워 포인트 문서를 웹에서 브라우저를 통하여 생성이나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 자체로도 매우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업로드하려는 파일의 접근을 제한함으로써 파일을 개인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들과 공유하거나, 파일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습니다.

   

 

물론 아래의 문서와 같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한 파일의 경우 스카이드라이브의 계정 아이디가 없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는 매우 강력하면서 사용하기 또한 매우 편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입니다. 공유도 편하고 동기화세팅이 자동으로 된다는 점에서는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7] 스카이드라이브

맥 OS X Mavericks 10.9 DP5(매버릭스) 리뷰

서피스 RT(Surface RT) 리뷰 [4] 학생이 물어본 서피스 RT 질문과 답변

삼성 스마트 모니터 SB970 리뷰 WQHD의 해상도와 놀라운 화질

프리랜서로 1년을 보내다! 나의 직업은 "프로 블로거"

내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법

원도 8.1 Preview로 업그레이드 방법[window 8.1 Upgrade]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리뷰 [5] -서피스 PRO 디자인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