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마케팅 및 블로그 운영 문제도 분당에 모 웨딩 홀에 다녀 왔습니다. 기업 경영컨설팅을 담당하는 파트너와 함께 미팅을 하였습니다.

   

첫 미팅이고 프레젠테이션 바로 전 단계의 미팅이기 때문에 모바일 맥북프로 레티나를 가지고 움직였습니다. 최근에는 일반적인 미팅의 경우 아이패드 한대만 들고 가기 때문에 간만에 풀 세트로 미팅을 나간 것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통신이 서비스가 안 되는 곳이었는데 다행이 LTE로 데이터 테더링을 해서 미팅을 무사하게 끝마쳤습니다.

   

사실 LTE 서비스가 처음 나왔을 때 생각하던 것보다 더 활용도가 높습니다.

   





스마트 워크 모바일 오피스로 완성하다

 

모바일 오피스를 위하여 LTE, U plus zone, 와이브로, 올래 와이파이 등으로 대부분의 무선 서비스를 모두 쓰고 있습니다.

   

이유는 외부 업무에서 아직은 하나의 통신 서비스로는 조금 접속에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향후에는 LTE로 통일 되었어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바일 오피스는 스마트워크의 근간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나 1인 창조기업에서는 어디서나 작업이나 업무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제 경우는 어느 곳에 있던 모든 업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대부분의 통신 서비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과도한 통신비의 지출이라는 단점도 있지만 반대로 주로 집에서 업무를 하는 프리랜서의 입장에서는 가까운 카페나 외부 거래처에서도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바로 바로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 사무실 운영 경비에 비하면 매우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Apple - Mac

https://www.apple.com/kr/mac/

 

모바일 오피스가 필요한 이유는 단순한 인터넷 접속도 필요하지만 많은 업무의 절반 정도가 원도 8 PC에 원격접속을 하여 일을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말하면서 원격 접속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원격접속 자체"를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원격접속을 이용하여 원격 컴퓨터의 장점을 활용하는 것이 진정한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TE+원격 접속입니다.


모바일 오피스의 단점

   

통신 서비스에 의존을 하다 보니 통신비가 많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물론 일부 서비스의 경우 부가서비스 형식으로 쓴다고 하여도 전체적인 통신비가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마트 워크 자체의 문제점일 수 있는데, 일을 하는 것인지 일을 하지 않는지 모호한 시간이 생긴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얼마전 갤럭시 노트의 광고 중에 수영복을 입은 여성이 휴가지에서 "갤럭시 노트"로 간단하게 업무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휴가간 것도 아니고 안 간 것도 아닌 상황입니다.

   

하지만 좋게 보면 더 길어진 휴가와 자유로운 업무를 할 수 있는 도구일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6-1] - 글감의 저장으로 다양한 글을 쓰자

iCloud 먹통으로 본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문제점

블로그를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서 필요한 중급 IT 시스템[2-6] 스마트 워크 - 화상회의

아이패드 어플 “한컴오피스한글”과 “폴라리스 오피스" 비교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한 티스토이 블로그! 디자인에 빠지다.

블로그에 우 클릭 방지를 하지 않는 이유

학생이나 교직원이라면 ADOBE CREATIVE SUITE를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