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의 원노트 어플의 경우 무료 어플로는 매우 유용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S社 원노트 앱의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MS社 원노트는 기본으로 쓰는 협업의 도구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상당한 개편이 있었습니다. 이전 버전 보다는 인터페이스도 많이 좋아 졌으며 일반적인 문서 작성 도구의 기능이 많이 강화된 것 같습니다.

   

맥을 기본 컴퓨터로 쓰고 Window 전용 프로그램인 원노트로 협업을 하는 이유는 원도우용 원노트의 경우 블로그로 보내기 기능으로 블로그 API를 동시에 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OneNote와 함께하는 블로그 포스팅 - 원노트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아이패드용 원노트의 경우 블로그 API를 쓸 수는 없지만 바로 전 단계 까지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원노트의 장점은 역시 노트+ 셋션+ 페이지 단위로 3단계로 개인적으로는 프로젝트, 작업 종류 및 작업일, 개별 포스팅으로 구분되는 블로그 운영과 상당히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노트의 최강 기능인 블로그 API 때문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원노트의 어플의 장점

   

01. 상당한 성능의 어플 - FREE 입니다..

02.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오피스 원노트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03. 오피스를 보조하기 위해 만들어진 노트어플를 이용하면 생산성 

작업이 가능합니다.

04.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터페이스가 매우 좋아졌습니다.

   

   


OneNote와 함께하는 블로그 포스팅 - 원노트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원노트로 포스팅을 블로그 포스팅으로 활용하기.

   

잘 만든 오피스 원노트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로 원노트에서 작업을 하였을 경우 장점으로는 역시 기본 글감의 보관을 위해서 원노트를 쓰고 있습니다. 맥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원노트 웹 앱이 있지만 많이 사용을 하지 않고 원격 접속으로 윈도 환경에서 원노트로 작업을 하는 것 보다는 아이패드에서 작업을 해서 원도 8에서 블로그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원노트를 사용하는 이유

   

티스토리나 네이버나 기본적으로 백업기능으로 글을 웹에서 임시로 저장해놓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기능 배치가 필요한것인지 매우 가끔은 임시

저장 기능이 작동을 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시간~ 두시간 정도의 긴 글을 쓰다가 글을 날린 경험이 몇 번 있습니다. 

   

01. 글 감 작성

   

블로그 운영을 가장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꼽으라면 글감을 작성하고 

퇴고(推敲)후 포스팅을 하는 것이 아직까지는 효율적입니다.

   

동기화 기능으로 맥이나 아이패드, 맥북, 윈도 8 컴퓨터 등에서 모두 작업이 가능합니다. 가끔은 이동 중에 아이폰으로 생각을 다듬기도 합니다.


   

0.2 아이패드에서 이미지 넣기

   

아이패드에서 이미지 등은 iCloud를 활용하여 삽입하는데, 맥에서나 원노트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원노트 웹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웹 앱의 경우 이미지를 넣기가 상당히 불편해서 아이패드에서 그림입력을 해주는 게 훨 낫다 싶읍니다.

   


OneNote와 함께하는 블로그 포스팅 - 원노트로 블로그를 운영하기편집을 하고 바로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03. 블로그고 보내기

   

여기서부터는 윈도 8에서 작업을 합니다. 원노트의 블로그로 보내기 기능은 워드의 블로그 API를 이용하여 블로그에 글을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오피스 워드에서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04. 이미지 편집 및 맞춤법 검사

   

오타 대마왕이라는 오명을 쓰는 제 경우도 워드를 통한 기본적인 오타 검사는 하고 있습니다. 원노트에서 워드, 워드에서 블로그 여러 단계를 거치지만 역시 안 보이는 오타는 어쩔수 없습니다. 그래도 블로그 에디터에서 작업을 하는 것보다는 한 번 더 봐주는게, 내용도 정리하고, 더 안정적라는 생각입니다.

   


OneNote와 함께하는 블로그 포스팅 - 원노트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05. 블로그로 글 보내기

   

퍼블리싱 단계입니다. 워드에서 블로그로 글을 보내는 경우 "테그 및 카테고리에 대한 지원은 없습니다. 물론 무료 블로그 운영 프로그램인 원도우라이브라이터를 쓰는 방법도 있지만 원노트+ 워드이 상당히 편합니다. 

 


OneNote와 함께하는 블로그 포스팅 - 원노트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06. 마무리는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마무리

   

어느새 블로그에 글을 보내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하루의 일과가 되어버렸습니다. 맥을 이용하여 블로그 API에 글을 올리는 것이 조금 손이 더 갑니다만 최근에 아이패드를 이용 원격접속으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