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c OS X 매버릭스의 최고기능 고급 받아쓰기 알아보기IT 이야기/Apps & OS 2013. 6. 25. 14:43
개발자용 매버릭스의 첫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키체인에 대한 업그레이드였습니다.
마운틴 라이언 보다 Mac OS X 매버릭스에서는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받아쓰기 기능의 업그레이드 고급 받아쓰기
Mac OS X 매버릭스에서 제일 맘에 드는것이 고급 받아쓰기 기능 입니다. 다음은 매버릭스의 업그레이드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 중 하나 입니다.
마운틴 라이언을 쓸 때도 받아쓰기 기능을 쓰기는 했었습니다. 하지만 망친 라이언의 받아쓰기 기능은 하나의 문서를 제대로 만들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제일 마지막에 올린 동영상이 경우 상당히 긴 시간의 동영상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과정을 전체적으로 찍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확도를 위하여 또박 또박 말하는 것도 좋지만, 자연스럽게 말하는 것이 더욱 잘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러 다닐 때 매우 좋습니다. 형식적인 댓글 보다 말로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매버릭스는 개발자용 프로그램이 때문에 많은 버그와 에러가 있습니다만 받아쓰기 기능은 정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00%프로 인식되어 글을 쓰는 기능은 좀더 업그래이드가 필요합니다.
긴 시간을 작업하다 보면 키보드를 치는 것 보다 상당히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식률에 대한 업그래이드도 필요합니다.
영상을 찍고 있는데 카메라가 문제가 있네요, 니콘의 J1 으로 동영상을 찍고 있습니다.
고급 받아쓰기 기능은 많은 버그와 에러를 감수하면서도 매버릭스를 쓰게 만드는 이유 중에 하나 입니다.
애플의 OS의 기기들이 경우 상당한 완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저도 매우 잘 쓰고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키노트 행사는 상당한 쇼맨쉽과 과장으로 소비자나 개발자를 현혹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고급 받아쓰기를 하는 작업 환경입니다. 주변의 잡음도 있고 마이크도 없는 상황에서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매버릭스 키노트(프레젠테이션)는 조금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 레티나를 쓰고 있기 때문에 시리가 깔려 있지만 거의 쓰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까지는 낮은 인식률 때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문 작업도 가능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 많은 부분은 받아쓰기로 썼습니다.
'IT 이야기 > Apps & 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26) 2013.09.20 맥 OS X Mavericks 10.9 DP5(매버릭스) 리뷰 (27) 2013.08.19 이번에 발표된 애플의 새로운 OS X Mavericks 설치 [2] (8) 2013.06.15 이번에 발표된 애플의 새로운 OS X Mavericks 설치 [1] (14) 2013.06.14 학생이나 교직원이라면 ADOBE CREATIVE SUITE를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6) 2013.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