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신혼가전 추천하는 위닉스 마스터 대형공기청정기 한 달 사용후기
    IT 이야기/IT 단신 2023. 3. 19. 14:48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강력한 청정기능을 가진 위닉스의 대형 공기청정기 마스터! 사실 기능도 기능이지만, 디자인이 매우 미려해서 사무실의 인테리어를 살려주는 제품입니다. 사무실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곳에 위닉스 마스터가 있기 때문에 사무실에 들어오면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상단의 종합청정도 글라스 디스플레이와 상부토출구의 디자인은 미려함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와 추운 날씨로 식사도 사무실에서 하는 요즘, 실내 공기를 위해 위닉스 마스터 대형공기청정기를 들인 지 어느새 한 달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한 달 동안 사용해 본 후기를 한 번 정리하려고 합니다.

    우선 듀얼에어제트로 강력한 청정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청정한 공기를 상부와 후면에서 동시에 수직으로 강력하게 쏘아올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상부와 후면 이중 토출되는 바람이 맞물려 강력한 공기순환으로 빠르게 공간 청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앞서 디자인이 예쁘다고 소개한 상부토출구에 적용한 Aero Dynamic Design 그릴을 통해 바람이 잘게 쪼개지면서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벽에 붙여 사용해도 강력한 공간청정이 가능한 이유를 찾아봤더니 곡선의 바디와 후면그릴로 청정한 공기가 수직으로 토출하도록 설계되었더라고요. 덕분에 사무실 전체에 깨끗한 공기를 보내주고 있어 강력한 공간청정이 가능합니다.

    미세먼지란?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미세한 입자로 지름 10㎛(마이크로미터, 1㎛=1000분의 1㎜) 이하의 먼

    지를 말하며 이는 지름이 50~70μm인 머리카락보다 훨씬 미세하기 때문에 우리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위닉스 마스터는 3개 필터로 이뤄진 마이크로 에어케어 시스템으로 0.01 μm(마이크로미터 or 미크론) 초미세먼지 99.999% 제거는 물론, 생활악취와 유해가스까지 잡아주고 있습니다.

    먼저 필터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공기 청정기의 핵심은 필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닉스 마스터는 내부필터가 위아래로 배치되어서 더욱 강력한 청정성능을 보여주는데요. 내부필터를 이루는 3가지 필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프리필터는 큰 먼지 제거로 공기 중의 입자가 큰 생활먼지, 동물의 털, 꽃가루, 보푸라기 등을 걸러줍니다.

    두 번째 탈취필터는 생활악취 제거 유해가스 제거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제거하는데, 신혼집을 막 장만하는 신혼부부에게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필터를 통과하는 공기 중의 유해가스 5개 물질인 (암모니아, 아세트산,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합니다.

    프리필터에 탈취필터를 부착하는 방법으로 붙어 있어서 편의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별도 판매하는 ‘플러스케어 필터'는 내부필터를 감싸줘서 플러스케어 필터 교체만으로 청소를 대신하는 필터관리를 엄청 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필터를 매번 청소하긴 번거롭고, 교체하자니 가격이 부담되었는데 정말 간편하고 합리적인 필터관리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 마이크로 집진필터는 겨울이 시작되면서 중국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늘어나기에 요즘 가장 열일하는 필터입니다. 초미세먼지 및 나노입자 제거 필터를 통과하는 공기 중의 PM2.5 초미세먼지는 물론, 0.3cm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합니다.

    사무실에서 음식을 먹은 후 슈퍼청정모드 작동하면 정말 빠르게 사무실에 있는 냄새 빠르게 없애주고 있습니다. 사실 공기질을 느끼기는 어렵지만, 냄새의 경우는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슈퍼청정모드를 작동하면 안심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슈퍼청정모드시 먼지입자를 8분 30초만에 제거를 합니다.

    초정밀레이저먼지센서가 측면에 붙어 있어서 눈에 보이지 않는 극초미세먼지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해 걸러주니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풍량조절이 가능하지만, 자동 모드로만 두어도 초정밀레이저먼지센서가 먼지를 측정해서 듀얼에어제트와 마이크로에어케어시스템으로 사무실 공기를 강력하게 청정해주고 있습니다.

    자체 시스템에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있는데, 위닉스 스마트앱을 이용하여 위닉스 마스터를 컨트롤이 가능한데, 언제 어디서든 공기청정기를 컨트롤할 수 있어 공기질 관리가 가능합니다.

    보통 iOT 디바이스를 앱과 연동하는 것은 부실한 설명 때문에 저 같은 IT 블로거 조차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위닉스 스마트앱은 마치 채팅을 하듯이 단계별로 진행하면 어려움 없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을 하면 현재 저희 회사가 있는 곳의 미세공기 지수를 표시해주고 있고 필터의 수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역의 미세먼지 현황을 보여주기 때문에 미세먼지 지수를 보고 위닉스 마스터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바로 앞에서 찍었지만 실제 사용은 제 책상에서 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무실 들어가기 전에 미리 스마트폰으로 켜두면 바로 청정한 실내에서 업무를 볼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위닉스 스마트 앱에서는 필터의 모니터링이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구매링크가 있어서 필요한 경우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몇몇 공기 청정기 제품을 써봤는데, 불편한 점이 필터의 구매였습니다. 위닉스 스마트 앱에서 필터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것 같습니다.

    후기

    위닉스 마스터는 큰먼지부터 유해가스, 극초미세먼지까지 정화해 주는 3개 필터가 위아래로 배치된 만큼 강력한 청정능력을 가진 대형공기청정기라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다보니 집보다 먼지가 많아 필터 청소를 자주 해줬어야 하는데 플러스케어필터로 필터관리까지 간편해서 공기청정기필터 청소 걱정이신 분들께 더욱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